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상범 기자
  • 문화
  • 입력 2012.08.27 10:40

키이스트, 드라마제작사 ‘콘텐츠K’ 설립! 제작 본격화

▲ 사진=키이스트 로고
[스타데일리뉴스=김상범 기자] 아시아 문화 콘텐츠 기업 ㈜키이스트(054780)가 사업 다각화 경영 전략에 따라 드라마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6일 키이스트는 20억 원을 출자하여 드라마 제작사 ‘콘텐츠K’를 설립, 국내외 매니지먼트와 음반 제작 및 MD/라이센싱 사업 등에서 본격적인 영상 콘텐츠 제작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와 올해 초 JYP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드라마 <드림하이> 시리즈를 공동 제작하며 쌓은 노하우를 보유한 키이스트가 대규모 자금을 투입하여 자체 제작사를 만드는 것은 향후 드라마를 비롯한 영상물 제작과 투자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사업을 전개하려는 의지로 보인다. 

이에 키이스트는 새로운 법인 설립 공시와 함께 관련 전문 인력을 대거 채용하는 등 조직 개편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으며, ‘콘텐츠K’를 이끌어갈 수장으로 ‘드라마 하우스’ 대표, CJ E&M 드라마 본부장 등을 역임한 최관용 대표를 영입했다. 

드라마 <드림하이>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제작한 경험이 있고, 배용준, 최강희, 임수정, 봉태규, 정려원, 주지훈, 김현중, 김수현 등 국내 최고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는 키이스트가 최관용 대표를 비롯한 드라마 제작 전문가들을 영입함에 따라 드라마 제작 시장에서 강자로 떠오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키이스트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들을 보유하고 있는 매니지먼트 사업부와 일본 자회사 DA의 방송 채널 및 콘텐츠 유통사업의 노하우, 드라마 제작 사업이 큰 시너지를 낼 것” 이라며 타 제작사와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또한 “향후 드라마 제작뿐 아니라 영화, DVD 등 영상 콘텐츠 전반에 대한 제작까지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콘텐츠K’는 신규 설립과 동시에 ‘해운대 연인들’ 후속으로 10월 방송 예정인 KBS 2TV 미니시리즈 ‘울랄라 부부’를 1호 드라마로 확정 짓고 제작을 시작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