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8.11 18:34

수많은 리프팅 시술 중 내게 맞는 리프팅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국내 여성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미(美)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최근에는 피부탄력을 고민하는 20대 여성부터 주름을 고민하는 50~60대 여성까지 연령 관계없이 많은 사람이 리프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리프팅 시술의 종류 및 효과 또한 다양해지고 있는데, 그렇다면 근래 가장 주목을 받는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첫 번째 써마지CPT리프팅은 진피층에 고주파 열 자극을 전달해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을 합성해 피부 탄력을 되찾아 주는 원리로 진행된다. 피부 유형과는 무관하게 누구나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시술 후 붉음증이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두 번째 울쎄라리프팅은 SMAS라는 근막층까지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시켜 수많은 열 응고점을 형성시켜 피부층부터 깊은 근막층까지 골고루 타이트닝과 리프팅 시켜주는 시술이다.

처진 눈꺼풀, 이마, 팔자주름 등을 당기는 힘이 강하며, 한 번의 시술로도 1년 이상의 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 장기적인 시술 계획을 세우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 이즈미클리닉 조현경 대표원장

세 번째 슈링크리프팅은 울쎄라와 동일한 원리로 피부 속 섬유근막층에 열 응고존을 만들고, 그 중심으로 자연적인 상처치유원리를 발생시켜 콜라겐, 피부결 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보이는 시술을 말한다. KFDA의 승인을 받았으며, HIFU 기술을 이용했다는 특징이 있다.

위와 같은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외에도 녹는 PDO실을 이용한 실리프팅도 있다. 실의 종류에 따라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활성 및 증식시키고 리프팅과 피부 탄력 증가의 효과가 있는 울트라V리프팅과 좌우로 돌기가 나 있는 실로 강력한 리프팅 효과 및 콜라겐 재생으로 피부결 개선의 효과가 있는 오메가V리프팅이 있다.

이즈미클리닉 조현경 대표원장은 "최근에는 연령대와 성별 구분 없이 많은 사람이 리프팅 시술을 받고 있다"며 "하지만 리프팅 종류와 그 방법이 다양해 나에게 맞는 리프팅 시술을 고민하는 사람 역시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 원장은 "내게 맞는 리프팅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의 연령대와 피부 처짐, 시술 부위 등에 따라 맞춤형 시술이 가능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며 "또한 리프팅 장비가 다양한지, 복합적인 시술이 가능하지, 리프팅 시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수록 안전하고 효과적인 리프팅 시술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