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7.07.13 17:43

건국대 학생들, 태국으로 사랑의 집짓기 해외 봉사 실시

▲ 건국대 학생들로 구성된 성·신·의 해외 봉사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7월 12~21일 태국 치앙마이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 해외 봉사활동을 펼친다. (건국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건국대 학생들로 구성된 ‘성·신·의(誠·信·義) 해외 봉사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7월 12~21일 태국 치앙마이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 해외 봉사활동을 펼친다. 

2017학년도 하계 성신의 해외 봉사단 22명은 태국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치앙마이 지역에 머물며 한국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와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현지 주민들을 위해 집을 건축하고 현지 어린이를 위한 교육봉사 활동, 마을 주민들을 위한 문화교류 활동 등을 벌인다. 치앙마이 지역은 빈부 격차가 극심하고 식수위생시설도 갖추어지지 않은 곳이 많은 열악한 지역이다. 

2003년 첫 해외봉사 활동을 시작한 건국대 성신의 해외 봉사단은 매년 두 차례 하계, 동계 방학기간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집짓기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해외를 방문, 현지 주민과 함께 집을 건설하고 현지 초등학교 학생들과 주민들을 위한 교육 봉사 및 문화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몽골, 태국, 스리랑카, 네팔, 캄보디아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저개발국가들을 방문하여 직접 집을 지어왔으며 매년 두 차례 40여명의 학생을 해외로 파견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