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영화
  • 입력 2012.08.02 09:10

김남길, 다큐멘터리 영화 ‘앙상블’ 제작자로 나서

마음을 이끄는 감동적 음악 이야기 ‘소통’과 ‘나눔’ 주제

▲ 사진제공=스타제이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소통의 부재로 삭막하고 건조한 요즘 세상에 감성을 적셔줄 촉촉한 단비 같은 영화가 될 수 있겠다 싶어 제작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나쁜 남자’로 잘 알려진 배우 김남길이 이번엔 영화 제작자로 변신해 눈길을 끈다. 지난 7월 14일 소집해제 이후 화보촬영과 차기작을 검토 중이던 김남길이 다큐멘터리 영화 ‘앙상블’의 제작자로 나섰다.

김남길이 제작에 참여한 영화 ‘앙상블’은 차세대 클래식 음악가들의 이야기로 음악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온 과정과 그 과정에서 생긴 현실의 딜레마를 아름다운 영상(촬영 : 김현석, 영화 ‘시’)과 감동적인 연주로 풀어낸 페이크 다큐멘터리 영화다.

김남길은 우연한 기회에 영화의 모티브가 된 서울대 분당 병원의 힐링콘서트 이야기와 이들이 모이게 된 계기, 연주자들의 개개인의 이력을 접하게 되었고, 이 영화를 통해 클래식 연주자들과 대중이 소통의 창이 열릴 수 있겠다 싶어 이들의 이야기를 영화로 제작할 결심을 세웠다고.

 
영화는 ‘앙상블’이란 제목에서 보이듯 서로 다른 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와 연주자 사이에서, 또 음악과 음악 속에서, 연주자와 청중들과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소통, 그것이 서로 어떻게 ‘앙상블’을 이루어 가는지 그 과정을 각 연주자들의 인터뷰와 공연실황 등을 통해 보여준다.

제작사 측은 “연주자의 표정과 음악, 연주 장면 등을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7대의 카메라를 동원하여 촬영하는 등 감동과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영화 ‘앙상블’로 처음 제작에 참여하게 된 김남길은 "본업은 배우이지만 배우로서 스크린 뒤 현장에 서서 연출가나 제작 현장을 바라보는 것도 연기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 한다"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제작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영화 ‘앙상블’은 오는 8월 12일부터 열리는 제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초청되어 선공개 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