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선우 기자
  • 방송
  • 입력 2011.05.09 09:28

호죠 츠카사 전격 인터뷰 "아주 멋있는 한국의 시티헌터"

‘시티헌터’ 이민호가 일본 원작 ‘시티헌터’의 원작자 호죠 츠카사로부터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받았다.

‘시티헌터’의 원작자 호죠 츠카사는 제작진과의 이메일 인터뷰를 통해 오는 5월 25일 첫 방송되는 SBS 새 수목극 ‘시티헌터’에서 MIT 박사 출신 청와대 국가지도통신망팀의 이윤성 역할을 맡은 이민호에 대한 열렬한 지지를 드러냈다.

호죠 츠카사는 세계 최초로 드라마화되는 ‘시티헌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이민호의 출연에 대해 매우 흡족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호죠 츠카사는 “멋있는 한국판 ‘시티헌터’료를 만들어 달라”며 “끝까지 응원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호죠 츠카사의 ‘시티헌터’는 1980년대 도쿄를 배경으로 주인공 ‘사에바 료’가 냉철한 사립탐정으로서 사회의 악을 물리치는 한편 인간적이고 허당스러운 면모를 발휘하며 극적 재미를 안겨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작품. 출간 직 후부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무엇보다 ‘시티헌터’는 원작의 큰 인기 때문에 한국과 미국을 포함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시티헌터’를 드라마나 영화로 제작하겠다는 제안이 쏟아져 나왔던 상황. 하지만 모든 제의를 고사해왔던 호죠 츠카사가 SSD에게 ‘시티헌터’를 흔쾌히 수락하면서 ‘시티헌터’는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드라마로 재탄생하게 됐다.

원작자 측은 “원작자 입장에서 그동안의 다른 제안은 ‘시티헌터’를 드라마화하기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러던 중 SSD(국내 ‘시티헌터’제작사)로부터 제안을 받았다. 구성단계의 아이디어가 매우 참신했고, 열의가 느껴져서 제안을 받아들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원작에 대한 방대한 분석을 통한 ‘시티헌터’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높았고 만화와 ‘시티헌터’에 대한 애정이 느껴져 신뢰감이 들었으며 또한 시티헌터의 탄생과정을 그린 ‘시티헌터 비긴즈’에 해당하는 부분과 동경의 시티헌터에 국한하지 않고 전 세계를 배경으로 서울, 뉴욕 등, 다양한 도시의 각각 개성있는 시티헌터 들로 전개해 나간 것이 마음에 들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민호가 만들어낼 새로운 색깔의 ‘한국판 시티헌터’에 대해 높은 관심을 표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호죠 츠카사는 “한국의 시티헌터가 일본으로 역수출되길 기대하겠다”고 웃음을 띠며 ‘한국판 시티헌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원작 만화 ‘시티헌터’의 높은 인기덕분에 많은 골수팬들은 드라마가 방영되기 전부터 ‘시티헌터’에 대한 관심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 원작만화에서 그려졌던 다소 자극적인 소재 등이 국내 드라마에서 어떻게 표현될지 궁금증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대해 ‘시티헌터’ 제작사 SSD 측은 “원작만화의 주인공 ‘료’와는 또 다른 개성을 지닌 한국적 캐릭터의 이윤성(이민호)이 그려질 것”이라며 “이를 테면 ‘007 제임스본드’ 주인공의 기본적인 캐릭터는 그대로 유지하더라도 배우가 바뀌면 그 배우 나름대로의 매력이 더해지는 것처럼 한국판 ‘시티헌터’는 한국적 캐릭터로서 재탄생될 것이며 기본적인 이야기구조도 한국적으로 재해석 될 것으로 어쩌면 시티헌터 ‘비긴즈’에 가까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시티헌터’의 드라마화에 대해 전 세계적인 이목이 쏠려있는 가운데, 일본에서 역시 드라마로 재탄생되는 한국판 ‘시티헌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일본의 유명 만화 잡지인 코믹 제논 5월호에는 '시티헌터‘ 드라마화에 대한 소식이 속보로 전해지기도 했으며 ’시티헌터‘의 주인공 이민호, 박민영, 구하라의 전격 인터뷰를 싣기도 했다. 또한 시기 등의 상세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한국판 ’시티헌터‘가 일본에서도 방영될 것임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동명의 일본 인기 만화 ‘시티헌터’를 원작으로 한 2011 대한민국 ‘시티헌터’는 1980년대 도쿄를 배경으로 했던 원작과는 달리, 2011년 서울을 배경으로 담겨진다. 약 30여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재탄생되는 한국판 ‘시티헌터’는 원작과는 다른 시대적, 공간적 변화가 생기게 되며 인물들 역시 한국적 캐릭터에 맞게 재설정된다.

여기에 통쾌한 사건 해결이라는 기존의 원작 이야기 구조에 주인공이 시티헌터로 성장하며 완성되어가는 과정, 진정성 있는 인간관계들을 통한 따뜻한 인간애, 많은 상처와 아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사는 사람들에게 작은 위로와 통쾌함을 줄 수 있는 내용 등이 담겨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