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문화
  • 입력 2012.07.30 10:45

키이스트, 중국 매니지먼트사 ‘Star Lake Agency’ 제휴 '중화권 진출' 본격화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아시아 문화 콘텐츠 기업 ㈜키이스트(054780)의 중화권 진출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키이스트는 한국 컨텐츠 중국 전문 매니지먼트사 ‘Star Lake Agency(SLA)’와 중화권 매니지먼트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중화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제휴 계약으로 키이스트는 소속 배우들이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폭넓은 네트워크를 가지게 되며 중화권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 받는 배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키이스트 관계자는 “ 주지훈, 김현중, 김수현 등은 중국 현지 활동이 거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SNS, 온라인 사이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정보가 확산되며 중국 내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또한 “김현중은 지난 6월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오픈 첫날에만 23만 팔로워를 기록, 해외 아티스트로서는 일일 최다 팔로워 기록을 경신하는 등 중국 내에서 키이스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인지도는 상상을 초월한다” 라면서 “이번 SLA와의 제휴로 소속 아티스트와 현지 매니지먼트 노하우 및 관련 사업 네트워크가 만나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키이스트와 제휴를 맺은 SLA는 배용준의 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서 떠난 여행>의 중국 내 발간, 김현중 광주 아시안게임 개막식 공연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시키는 등 국내 아티스트 및 한류 컨텐츠의 중화권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전문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향후 키이스트는 SLA와 함께 온/오프라인 및 모바일을 통한 다양한 홍보 활동 및 프로모션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중국에서의 체계적인 매니지먼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