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피플
  • 입력 2012.07.23 09:13

김장훈, 미국에서 '오바마 봉사상' 수상

▲ 사진='오바마 봉사상 수상한 '김장훈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김장훈이 미국에서 오바마 봉사상을 수상했다.

김장훈 소속사 관계자는 "김장훈이 미국 LA공연 도중 버럭 오바마 봉사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김장훈은 LA노키아씨어터에서 열린 김장훈원맨쑈 in LA 공연 중 이뤄졌던 시상식에서 미국정부로부터 다섯개의 상을 수상했다. 특히 마지막상은 미국 대통령 버럭 오바마 봉사상으로 마무리해 교민들이 코리안 자부심을 느끼게 했다. 

앞서 김장훈은 LA공연에서 받은 개런티와 미주지역에서 방영되는' 아이 톡 비비'광고에서 받은 광고 개런티를 전액 현지에 기부했다. 특히 50000달러를 미국 마약 여성들을 치료하는 재활단체에 기부했으며 8000달러를 한인교회에서 운영하는 장애인들을 위한 휠체어 보급과 한인여성회에 기부했다. 

▲ 사진='오바마 봉사상 수상한 '김장훈
이에 대해 김장훈 미국 공연 에이전시의 피터 브라이언은 "백악관에서 김장훈이 한국에서의 기부 총액이 150억에 이르는 점, 중국 공연에서의 개런티를 전액 중국 환경보호에 기부한 것, 미국의 정론지에 지속적으로 광고를 해온 것, 또 김장훈이 받은 개런티 전액을 미국에 되돌려준 일은 다민족이 모여사는 미국에서 한미우호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고 판단, 이같은 모든 일을 종합해 위 상을 시상한 것 같다"라고 수상 배경을 전했다.

이에 대해 김장훈은 "저의 이 작은 공연과 기부가 미국에서 살고 있는 교민들을 위해, 미국사회에서 한국의 브랜드를 격상시키고 한국사람들이 이렇게 따뜻한 민족이라는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이 작은 공연과 기부를 계기로 한미우호가 더욱 공고해지기를 바라고, 미국이라는 거대한 다민족국가에서 한국사람이 예전보다 잘살게됨에 대해 한국가수로써 미국사회에 감사를 표하고 싶었으며, 이 기부는 김장훈 개인의 기부가 아닌 한국 교민의 이름으로 기부를 합니다. 제가 왜 이런 상을 받는지 저도 이해가 안됩니다'" 라고 특유의 유머와 함께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김장훈원맨쑈 in LA공연은 5000명의 관객이 모인 가운데 3시간반 공연으로 LA공연사상 최장시간의 앙코르를 받으며 성공리에 공연을 마쳤다. 특히 현지 여건상 별다른 특수효과없이 노래로만 해오던 여타 한국가수들의 공연과 달리 김장훈의 고집으로 이루어진 3D영상,로봇스테이지,형광 꽃가루등..쉴새없는 연출과 김장훈 특유의 샤우팅창법으로 LA교민들을 기립시켰으며 약 40여분에 이르는 앙코르 요청으로 러닝타임 3시간반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LA공연을 성공리에 마친 김장훈은 귀국 일정을 이틀 앞당겨 공연 23일 귀국 해 올림픽응원가인 독립군애국가를 발표및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김장훈은, 한국시간으로 26일 목요일 아침 11시반에, 오바마상 수상에 대한 내용과 8.15 독도횡단, 독도랜드 재단법인 설립과정,독립군 응원가에 대한 설명등을 기자간담회를 통해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목요일 한국기자단간담회에서는 김장훈과 함께 8.15독도수영횡단에 참여하는 서경덕교수, 송일국, 락밴드 '피아'도 함께 자리를 할 계획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