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5.19 17:26

얼굴이 아닌 인상을 바꾸는 입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누구에게나 사회생활에 있어 첫인상은 일차적인 판단 기준이 되곤 한다. 기본적으로 외모가 뛰어난 것 외에도 인상이 좋아 보이는 것 역시 타인으로 하여금 좋은 이미지를 남길 수 있는 자산이다. 

지난 2월, 한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강 첫날부터 설렐 것 같은 이성의 매력’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550명의 응답자 중 53%가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고 설레는 미소’라고 답했다.

이처럼 미소는 만남에 있어 호감 있는 인상을 만들어주며, 이성과 친밀한 관계로 발전하는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 리노보클리닉의원 남포점 김자영 원장

또한 첫인상이 중요한 면접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표정과 밝은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미소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요건으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최근에는 자연스럽게 올라간 미소를 위해 보톡스 및 필러로 간단하게 입가라인을 개선시킬 수 있는 시술에 관심이 늘고 있다.

입술필러는 윗입술 또는 아랫입술에 볼륨을 줘 입술라인을 교정해 주는 시술인데, 얇은 입술을 가지고 있거나 입술에 주름이 많아 노안으로 보이는 사람들에게 입가라인을 볼륨 있고 부드럽게 개선시켜준다.

내려간 입매 라인으로 우울한 인상을 가진 사람에게는 입꼬리 필러, 입꼬리 보톡스로 교정이 가능하다.

입꼬리 보톡스는 선택적으로 입 주변의 근육에 주사해 근육의 습관을 교정해 주는 치료이며, 입꼬리 보톡스는 입꼬리 수술의 원리와 같이 입 끝의 방향을 위로 자연스럽게 끌어올려 미소 짓는 입가 라인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이러한 보톡스와 필러는 주사를 이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수술에 비해 짧은 시술시간으로 흉터가 남지 않으면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 하더라도 허가 받지 않은 이물질을 주입하거나 무면허시술로 인한 부작용 사례도 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품 사용여부를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찾아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산리노보클리닉의원 남포점 김자영 원장은 “입술 부위의 경우, 신경과 혈관 분포도가 높은 부위기 때문에 시술을 행하는 자의 숙련도와 해부학적 지식이 높게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시술 후 약간의 멍이나 부기가 생길 수 있으나 통증이 심하고, 염증 및 입술 색 변화가 심하게 일어날 시에는 내원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