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7.05.13 19:34

부드러운 첫인상, 얼굴형에서 판가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첫인상이 결정되는 시간은 보통 3초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이 짧은 시간에 상대방에 대한 첫 느낌과 이미지가 형성된다. 첫인상은 사회생활, 대인관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그 중에서도 얼굴형은 이미지 형성에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크다.

계란형 얼굴형은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나타내지만 각진 얼굴형은 심술궂고 고집스러워 보이기도 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간단한 시술로 갸름한 V라인 턱선을 만들어 주는 사각턱 보톡스 시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해 근육의 활동을 일시적으로 줄여주는 시술이다. 이 독소를 근육에 주사하면 근육의 과도한 움직임을 일정기간 마비시켜준다. 이로 인해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은 축소시켜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어주고, 얼굴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 메이드림의원 정재호 원장

전문가들에 따르면 사각턱으로 보이는 사람 중 80%는 턱 뼈의 문제가 아닌 근육과 연부조직, 지방의 발달 문제가 있기 때문에 사각턱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보톡스는 시술 후 멍, 붓기가 거의 없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로 알려져 있다. 간혹 뻐근함이나 멍이 들 수 있지만 수일 내 사라지므로, 시술 후 세안이나 화장에 무리가 없다. 

보톡스는 대표적인 시술부위인 사각턱 외에도 미간, 눈가, 이마, 콧등, 입 주변 등의 주름부위, 종아리, 승모근, 다한증 등에 시술이 넓게 이뤄지고 있다.

의정부 메이드림의원 정재호 원장은 “보톡스가 간단하다고 하지만 개인의 피부타입, 시술부위에 따른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최근 보톡스 시술을 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싼 가격만 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만족도가 낮을 뿐 아니라 부작용까지 야기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