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문화
  • 입력 2012.07.12 09:05

박시후 해외 팬클럽, '중국 시각장애우 위한 수술비 지원'

▲ 사진제공=이야기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박시후의 해외 팬들이 박시후의 이름으로 뜻깊은 기부를 한 사실이 알려졌다.

박시후의 중국 팬클럽은 박시후의 팬클럽 창단 2주년을 기념하여 중국 빈곤 지역 아동의 눈 수술을 지원하는 뜻 깊은 선행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6월 창단 2주년을 맞이한 박시후의 중국 팬클럽은 모금 활동을 통해 모인 성금 한화 약 1,000여 만원을 박시후의 이름으로 ‘ORBIS’를 통해 중국의 아동 시각 장애우들이 시력을 되찾는 수술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ORBIS’는 세계 각국에 있는 빈곤한 시각 장애우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과 의료 봉사 단체이다.

특히, 이번 박시후의 중국 팬클럽의 기부가 더욱 뜻깊게 느껴지는 이유는 이들의 선행이 처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들은 지난 2009년 자선 모금 행사에 참여한 것을 시작으로 산간 지역의 학생들에게 학용품을 지원하고, 중국의 한 초등학교에 도서관을 설립해 이를 ‘시후 열람실’이라고 이름 붙이는 등 해마다 선행을 통한 성숙한 팬 문화로 박시후를 서포트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같은 소식에 박시후 측은 ‘매년 중국 팬클럽에서 들려오는 뜻 깊은 소식에 무척 감사하다’며 ‘성숙한 팬 문화에 걸맞는 보다 좋은 활동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