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TBC, 엔데몰샤인 그룹과 국제 공동개발 협약 체결

▲ JTBC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JTBC가 글로벌 콘텐츠 기획ㆍ제작ㆍ배급사인 엔데몰샤인과 26일 국제 공동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동 기획ㆍ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JTBC는 창의적이고 수익성 높은 콘텐츠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장시키는 계기를 갖게 된다. 엔데몰샤인은 독창적인 한국 콘텐츠를 해외 시장에 선보이는 새로운 창구를 모색할 수 있다. 
 
이번 공동 기획ㆍ제작 프로젝트는 현재 개발 중에 있다. JTBC측에서는 이수영 전략편성 실장과 조승욱 JTBC CP 등이 함께 하고 있다. 엔데몰샤인 측에서는 포티니 파라스카키스 아시아 지사장, 그리고 리사 페린 엔데몰 샤인 그룹의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CEO 등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JTBC는 엔데몰 샤인과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올 하반기에 론칭한다. 엔데몰샤인 그룹 역시 해외 방송사들이 이 포맷을 현지화시켜 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리사 페린 엔데몰 샤인 그룹의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CEO는 “JTBC는 독창적인 콘텐츠로 우수한 시청률을 선보이는 젊고 혁신적인 채널이다. 이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의 무궁무진한 창의성을 더 깊이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젝트는 엔데몰샤인이 방송사와 새로운 방식으로 협업하는 프로젝트다. 넓은 시장을 아우르는 우리의 강점을 활용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우리의 아이디어를 잘 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이수영 JTBC 전략편성실장은 “JTBC는 현재 시청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채널로 예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JTBC의 앞서가는 콘텐츠 기획력과 기획ㆍ제작ㆍ배급 분야에서 엔데몰샤인이 지닌 글로벌 역량이 합쳐지면 훌륭한 조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 하반기에 공개되는 JTBC의 첫번째 해외 공동제작 프로그램은 JTBC의 참신함과 독창성을 해외 주요 포맷산업 관계자들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TBC는 해외에서도 만만찮은 성과를 거둬들이고 있다. 아시아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히든싱어’는 태국, 베트남, 중국과 이탈리아에 판매됐으며 ‘비정상회담’은 터키, 중국으로 판매됐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중국에 진출했으며 ‘크라임씬’은 2016 ATA(Asian TV Awards) 최고의 게임ㆍ퀴즈 프로그램 부문에서 최우수상, 2016 휴스턴 국제 영화ㆍ영상 페스티벌(World Fest Houston)에서 ‘레미상’ 금상을 수상했고 전세계적으로 판매 될 예정이다. 
 
엔데몰샤인 그룹은 아시아에서 최대 포맷 제작사로 2016년에 20개의 시장에서 50여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마스터 셰프 아시아(MasterChef Asia)’ ‘피노이 빅 브라더(Pinoy Big Brother)’ ‘최강대뇌(The Brain China)’ ‘머니 드롭 몽골(The Money Drop Mongolia)’ ‘유어 페이스 사운즈 패밀리어 키즈 필리핀(Your Face Sounds Familiar Kids Philippines)’이 큰 성공을 거뒀다. 66개의 국가에서 267개의 채널을 통해 총 700개의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