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2.07.03 16:36

BB크림? 이제 모든 기능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CC크림'이 대세

사진출처-피현정 CC 크림, 로라 메르시에 틴티드 모이스춰라이저, 르보에 CC크림, 홀리카홀리카미라클 리얼 스킨 피니쉬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최근 올 인원 스마트 CC크림이 인기다. 기존의 BB크림은 자외선차단, 미백, 커버 등 몇 가지 기능을 섞어 베이스메이크업 단계를 함축시켰다면, CC크림은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 그리고 영양까지 공급하는 모든 기능을 하나로 압축한 스마트제품이다.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제품 하나에도 현명한 소비를 원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가 반영되면서 ‘신개념 멀티 제품’ 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히 간편해진 것을 넘어 새롭고 재미있는 화장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것.

지난 4월에 론칭한 코렉트 콤보(Correct Combo)의 약자인 CC크림은 뷰티 디렉터 피현정에 의해 처음 개발된 제품. 5월에 이어 6월 GS홈쇼핑 방송에서도 완판이 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뷰티 디렉터 피현정은 '손대지 말라, 겹겹이 바르지 마라' 는 메시지를 통해 화장품으로 과다한 성분이 겹쳐져 피부에 자극과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하나의 제품에 여러 가지 기능을 담은 CC크림을 만들었다. 일명 '안색 반전 크림' '민 낯 크림' '에디터 크림'으로 불리는 CC크림은 한번의 단계로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 커버력까지 갖춰 갈수록 내추럴함이 강세인 트렌드에도 알맞은 메이크업을 선사한다.

브라운관 속 HD 고화질에도 점 하나 찾아 볼 수 없는 연예인들의 피부는 늘 화제. 간간히 그들이 제시하는 노하우가 큰 이슈가 되면서 연예인 피부 메이크업이 얼마나 많은 대중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소녀시대의 태연은 ‘투명피부’, ‘아기피부’라 불리며 얼마 전 태티서 활동 당시 완벽한 도자기 피부를 선보여 부러움을 샀고 ‘피부 나이 제로녀’ 로 불리는 고소영은 피부가 나이를 잊은 것처럼 늘 탱탱한 피부로 이목을 끌었다. 이들의 공통점은 피부가 매끈하고 자연스럽게 빛이 난다는 것.

한채아는 ‘CC크림은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이 동시에 해결, 하나만 바르면 5분 안에 외출 준비가 끝’이라고 잡지 인터뷰에서 밝히는 등 멀티 제품이 연예인의 피부 표현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렸다.

뷰티 디렉터 피현정은 "연예인 피부 메이크업의 핵심은 자연스럽게 빛나는 윤기다. 피부에 윤기가 돌면 매끄러워 보이고 하이라이트 효과로 더 탱탱해 보이기 때문에 피부가 좋아 보이고 어려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러 겹 바른 두터운 메이크업은 피부의 자체 광을 덮어 버리기 때문에, CC크림 같은 스마트 제품으로 한 겹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야 한다"며 "CC엑티베이터로 메이크업 전, 후에 뿌려주어 부스터 기능과 픽서 기능이 하루 종일 광 넘치는 피부를 유지 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