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피플
  • 입력 2012.07.03 13:49

유선희 결혼, 과거 소속사 인연으로 유재석 결혼식 사회 약속지켜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영화와 드라마에서 맛깔나는 조연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유선희(33)가 오는 9월 2일 강남에 위치한 스칼라티움(구목화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리며 '품절녀' 대열에 합류한다.

결혼식 진행은 개그맨 권영찬이 대표를 맡고 있는 알앤디클럽에서 진행을 맡았으며, 사회는 예전 같은 소속사였던 개그맨 유재석이 맡을 예정이다.

유선희의 예비신랑은 3살 연상으로 밝은눈안과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고재영씨다. 권영찬은 예비신랑인 고재영씨는 외모가 정준호씨를 닮은 호남형으로 포근한 성격의 남성이라고 소개했다. 유선희는 지인의 소개로 예비신랑을 만났으며, 1년 7개월의 교제기간 끝에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유선희는 1999년 전주연극제에서 ‘블루사이공’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맹진사댁경사’, ‘홍도야 울지마라’, ‘굿닥터’등 다수의 작품의 주연배우로 활동하며 연기력을 인정 받았다. 

또 2006년 영화 ‘전설의 고향’으로 데뷔하였으며 싸이더스 소속으로 활동했다. 2007년에는 영화 ‘쏜다’, ‘만남의 광장’, ‘뷰티풀선데이’등에서 자신의 연기력을 선보였다. 그 이후 방송가로도 활동 영역을 넓혀 MBC ‘베스트셀러극장’, MBC 시트콤 ‘논스톱’ KBS ‘멋찐친구들’, ‘달려라 울엄마’에 출연해 왔다. 지난해 2011년에는 KBS 드라마 ‘신데렐라언니’, ‘수상한삼형제’에 출연하며 명품 조연으로 사랑을 받아왔으며 최근에는 종편드라마에 출연했다.

예비신부인 유선희는 "배우란 직업이 오랫동안 자신과 싸워가며 연기를 선보이는 직업인데 예비신랑의 따뜻한 배려로 최근에는 편안한 마음으로 새작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재석씨가 예전 같은 싸이더스 소속으로 결혼을 하게 되면 사회를 봐준다고 했는데, 약속을 지켜줘서 고맙다"고 전하며 "역시 국민MC 유재석이에요"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