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피플
  • 입력 2012.06.25 12:03

이병헌-안성기 헐리우드 아시아 배우 최초 '손도장' 남기며 조니뎁과 어깨 나란히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한국 영화 배우의 자존심 이병헌과 국민배우 안성기가 아시아 배우 최초로 헐리우드의 상징 그라우만즈 차이니즈 씨어터 앞에 손도장을 찍었다.

6월23일 (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헐리우드 거리에 있는 그라우만즈 차이니스 극장 앞에서 진행 된 핸드 프린팅 행사는 역사적인 배우 및 연출자들의 핸드/풋 프린팅들이 남겨져 있어 최고의 광관 명소로도 유명한 장소이다. 

이병헌은 ‘지아이조’ 시리즈와 ‘트랜스포머’의 제작자로도 유명한 헐리우드의 ‘로렌조 디 보나벤츄라’로 부터 “그는 최고의 영화배우이자 내가 필요할때 늘 도움이 되어 주고 그 역시 내가 필요할 시에는 항상 도움을 주는 친구이다. 그를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그를 소개했다.

로렌조의 소개로 등장한 이병헌은 “나의 배우 인생에 있어서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이다. 아직도 믿겨지지가 않는다. 열심히 배우로서 연기하며20년을 지냈다. 앞으로의 20년도 열심히 하겠다”며 유창한 영어로 소감을 남겼다.

특히 이병헌은 핸드프린팅과 풋프린팅을 남기는 콘크리트 판에 싸인, 이름과 함께 한글로 ‘대한민국 배우’라는 글귀를 남겨 대한민국 배우로서의 자존감을 보였다.

또한 극장에서 영화 ‘달콤한 인생’의 상영 후 이병헌과 감독 김지운의 관객과의 대화시간을 가졌다.오랜 시간 호흡을 맞췄던 둘은 이제까지 촬영 했던 영화들의 비화 및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관객들과 화기애애한 이야기를 나눴다

 

현재 아놀드 슈왈츠제네거와 헐리우드 작품을 연출 중 인 김지운 감독은 “영화 ‘달콤한 인생’을 통해 깐느영화제에 진출했고 이병헌도 나도 세계에 첫발을 내딛을 수 있었다. 6년이 지난 오늘 둘 다 헐리우드 진출에 한발짝 내딛어 미국에서 다시 ‘달콤한 인생’으로 한자리에 모이게 되다니 감회가 새롭다”며 오늘의 만남을 즐거워했다.

핸드프린팅 행사의 주최측은 “이병헌은 한국, 일본, 아시아를 넘어 헐리우드에서 까지 최고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배우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임이 틀림없다. 한국 영화에 대한 위상을 드높히는가 동시에 한국이라는 나라 자체에 대한 위상을 높힌 문화적 공헌자로서 그를 선정하는데 있어서 한치의 망설임도 없었다.”라며 이병헌 선정에 대한 이유와 감상을 남겼다.

한편 이병헌이 브루스 윌리스, 헬렌밀렌, 존말코비치와 함께 액션 코믹 영화 ‘RED2’ 출연을 앞두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