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윤석 기자
  • 생활
  • 입력 2012.06.05 13:31

금충초 국내 기술로 개발 성공 판매 출시 임박

- 동충하초 100 % 환으로 만든 제품, 한 달에 단 10,000 개만 제조.

 
[스타데일리뉴스=최윤석 기자]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인삼, 녹용, 동충하초를 3대 한방약으로 취급하여 블로장생의 비약으로 활용 했으며, 진시황과 양귀비가 상비약으로 애용했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자연산 동충하초는 중국 티베트의 해발 3,000m 이상 고지대에서 주로 자라고 있기 때문에 그 희귀성으로 인하여 1kg에 1억 원을 호가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그 금액이 1Kg에 1억 6천 만원에 팔리기도 했다고 보고되고 있다.

자연산 동충하초 보다도 인공으로 배양한 동충하초의 성분이 우수하다는 것은 입증 되었어도, 그 희귀성 때문에 고가에 거래되고 있는 백합현상으로 불리는 실정이다.

한국에서는 현미로 만들어진 밀리타리스 동충하초가 판매되고 있으나, 중국에서는 시넨시스 동충하초 외에는 동충하초가 아니라는 이유로 거래가 성사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시넨시스 재배법을 이용한 번데기 밀리타리스 1종균의 동충하초를 개발하여, 중국으로 역수출하려는 기업이 있어 화재가 되고 있다. 그 이름도 특이한 금충초라는 상품명을 가지고 수출한다는 것이 더욱 특이하고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동충하초의 종주국인 중국에서 동충하초를 수입한다는 것이 의아해 하겠지만 그 성능과 효과를 입증 받아 수출의 장을 열게 되었다는 것이 ‘금충초’에 대해 주목받을 만하다.

 

그동안 하이센스훼미리 이재화 대표는 동충하초의 최상품으로 알려진 금충초를 중국에서 재배하여 독점 계약하여 수입 판매하던 것을 20여년 동안 동충하초를 재배해온 동이농산영농조합법인 백이호 대표이사가 동충하초 금충초를 한국기술로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동충하초를 인공배양에 성공한 사실이 알려 지면서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그동안 중국에서만 극소량의 동충하초 금충초를 판매하고 있었지만, 그 금액이 수백만 원에 이르다보니 일반인들이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식품이었다.

이러한 사실들을 접하게 된 동이농산의 백이호 대표이사와 하이센스훼미리 이재화 대표는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고, 오랜 연구 끝에 대량생산에 성공하였다. 그러나 다른 동충하초의 생산성에 비해 금충초는 한 달에 10,000개 이상은 만들 수 없다고 한다. 또한 금충초는 일체 다른 성분이나 다른 물질이 들어가 있지 않은 순수 100%로 만든 기타가공품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금충초는 아무것도 섞지 않은 순수한 동충하초 100%로 만든 제품으로 단시간 복용해도 그 효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 이라고 한다. 동충하초 환을 드실 때 처음 접하는 소비자는 1일 3회, 1회 복용량 3g(30정-35정)을 병환이 있는 소비자는 35-40정을 일반 건강한 소비자는 1일 2회 1회 25정 이상을 꾸준히 드시면 자연산 시넨시스 동충하초가 가지고 있는 효능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국민의 건강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는 큰 포부를 내비쳤다.

현재 동충하초 금충초를 먹어본 고객들에 의하여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단체들이 공식지정식품으로 선택해줄 정도로 그 효과가 입증되면서, 국민생활체육 전국종합무술연합회의 손광석회장은 “무술생활 40년 동안 운동을 하고 나면 피로함이 많이 있었지만 금충초를 먹고 나서는 그 피로함이 빨리 회복되는 것을 느낀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현재 금충초는 국민생활체육 전국종합무술연합회와 사단법인 한국운동재활협회등 많은 단체들이 제품을 체험 한 후 공식지정식품으로 인준해 주고 있다.

또한 미국백악관에서 인준 받은 세계청소년선도재단의 회장이며, 성룡, 스티븐시걸, 척노리스의 스승인 세계 최고령 격투기 챔피언 롤링 권은 동충하초 금충초에 대하여 하늘이준 선물이라며, 극찬을 아키지 않았고, 미국에서 재배, 제조에 대한 독점협약을 2012년 04월 21일 체결했다고 한다.

연예인중 애마와 변강쇠로 유명한 영화배우 겸 MBC공채 연기자인 국정환씨는 나이가 들어 어느 순간 거동이 불편하였는데 금충초를 복용하고 나서 지금은 거동하는데 지장이 없다고 하면서, 현재는 같은 영화배우 이대근씨를 포함해 지인들에게도 금충초를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금충초는 하이센스훼미리 뿐이라는 이재화 대표는 금충초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하여 샘플을 500분에 한하여 준비하였고 www.goldcordy.com로 고객 분들이 게시판에 글을 올려 주면 샘플을 받아볼 수 있다고 전하면서 믿음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사훈아래 전 직원 모두가 최상의 상품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금충초는 어느 것도 함유되지 않은 순수 100%의 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