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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사회
  • 입력 2011.04.15 10:52

전산장애후 농협 보이스피싱,가짜 인터넷뱅킹 사기에 주의!

전산장애 틈을 노린 ‘보이스 피싱’으로 ..

 
농협은 나흘째 전산장애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을 노려 농협 지점을 사칭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보이스 피싱 등 사기시도 행위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 관계자는 15일 “전산장애 발생 이후 농협 각 지점에 ‘농협지점으로부터 계좌에 대한 문의를 받았다’는 고객들의 확인전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됐다”며 “전산장애 틈을 노린 ‘보이스 피싱’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농협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고객들에게 “농협 지점임을 사칭하고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전화는 100% 보이스 피싱일 가능성이 높다”며 이는 반드시 해당 지점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농협은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하며 발견되는 즉시 관계기관에 신고, 조치할 방침이라고 덧 붙이며 최근 전산장애를 계기로 이런 가짜 사이트가 다시 부각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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