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6.08.23 12:36

‘2016 생명사랑밤길걷기’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 '2016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지난 20일 여의도중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 한국생명의전화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한국생명의전화는 내달 2일 예정된 '2016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에 앞서 참가자들의 안전과 지원을 책임질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지난 20일 여의도중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2016 생명사랑밤길걷기’는 한 해에만 13,836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어 38분마다 소중한 생명을 잃는 현실을 자각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자 캄캄한 어둠을 헤치고 희망을 찾아나가는 특별한 자살예방 캠페인이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300여명은 성실 이행 서약, 생명사랑 10대 선언 발표로 서포터즈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참여할 것을 약속하며 I♥U 카드섹션 퍼포먼스를 통해 ‘생명 지킴이’의 의지를 보여줬다. 

2016 생명사랑밤길걷기 윤동원 상임실무대회장은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에서 서포터즈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캠페인을 만들어가는 주체라는 생각으로 각자 맡은 임무를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인 황인자 상임자문위원은 시 구절을 인용하여 생명의 숭고함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키고 이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모인 서포터즈를 아낌없이 격려했다. 

생명사랑 강연을 맡은 생명사랑밤길걷기 최원호 상임실무부대회장은 “현재 한국의 자살률은 한 해에 한 도시가 사라지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이 수치에 경각심을 가져야 함”을 강조했다. 그리고 “누구보다 나를 사랑해야 하며,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서포터즈 300여명은 다함께 목소리를 모아 생명사랑 10대 선언을 외쳤으며, 카드섹션으로 “나는 당신을 아끼고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후 참가자와 함께 걸으며 교통을 통제하고 안전하게 길을 안내하는 역할의 페이스메이커, 참가자들의 부스 프로그램 참여를 돕는 운영 서포터즈 등으로 나뉘어 그룹별 교육을 받았다.

생명사랑 10대 선언 발표자로서 3개월 전부터 생명사랑 서포터즈로 활동해 온 한성민 서포터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잊고 사는 것 같다”며, “힘들어 하는 분들이 스스로의 소중함을 깨닫는 데 작은 도움이 되고자 서포터즈로 지원을 했다”고 전했다.  

한편 '2016 생명사랑밤길걷기캠페인'은 9월 2일 오후 6시 30분 여의도 한강공원 계절광장에서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2016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 공식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