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16.08.22 09:02

진태현-박시은 부부, 22일 에너지의 날 맞아 나눔캠페인 나서

▲ 에너지 빈곤층 돕기 위한 나눔 캠페인에 나선 박시은 진태현 부부 (밀알복지재단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밀알복지재단에서 부부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진태현-박시은 부부가 22일 오늘,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나눔 캠페인 참여했다. 
 
에너지 빈곤층이란 소득의 10% 이상을 에너지 구입에 사용하는 가구로, 우리나라의 경우 130만 가구 이상이 에너지 빈곤층에 속한다. 이들의 절반 이상은 아동과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로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날씨 속 건강 악화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2014년부터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로서 나눔의 메신저 역할을 활발히 해온 진태현-박시은 부부홍보대사는 여름철을 맞아 위기에 처한 에너지 빈곤층에 대한 설명을 듣고, 에너지 빈곤층을 함께 돕자는 취지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진태현 홍보대사는 “우리의 작은 나눔과 노력들이 모인다면 무더운 여름철 고통을 겪고 있는 에너지 빈곤층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에너지절약과 더불어 나눔에도 적극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온라인을 통해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에너지 빈곤층에게 생계비와 무더위 대비 물품지원을 비롯해 단열재 시공 등으로 주거환경까지 개선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에너지 빈곤층 지원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 및 개인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miral.org) 또는 에너지 빈곤층 지원 캠페인 웹사이트(energy.miral.org)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