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음악
  • 입력 2016.08.17 10:28

YG, ‘WHO’S NEXT’ 주인공은 씨엘.. 19일 미국 첫 싱글 ‘Lifted’ 공개 예고

▲ ‘Lifted’ 싱글 이미지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WHO’S NEXT’ 티저 주인공은 씨엘인 것으로 밝혀졌다. 
 
YG는 17일 오전 10시 공식블로그(www.yg-life.com)에 ‘CL - FIRST SINGLE ‘LIFTED’ 라는 타이틀의 포스터 한 장을 게재했다. 해당 포스터에 따르면 씨엘은 오는 19일 미국 진출 첫 싱글인 ‘Lifted’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곡은 씨엘의 공식적인 미국 첫 오피셜 싱글이다. ‘Lifted’는 ‘들어올리다’ 라는 뜻으로 이 곡에서는 ‘기분 좋은, 업된 느낌’의 의미다.
 
앞서 YG는 지난 16일 ‘WHO’S NEXT?’ 티저를 공개, 블랙핑크 다음 타자에 대한 궁금증을 모은 바 있다. 컴백 혹은 새로운 프로젝트 예고 등 가요 팬들의 뜨거운 설전이 가득했던 가운데, 씨엘의 신곡 발표 소식이 전해진 것.
 
지난 해 씨엘은 유명 DJ 디플로가 이끄는 레이블 ‘Mad Decent’의 대형 음악 페스티벌인 MDBP(Mad Decent Block Party) 투어에 참여하며 글로벌 팬들을 만나왔다.
 
또 미국 진출 앨범 사전 프로모션 곡인 ‘헬로비치스’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바운스가 넘치는 비트, 중독적인 사운드, 재치있는 가사로 국내외 인기를 끌었고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