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문화
  • 입력 2016.08.16 09:20

빅뱅, 데뷔 10주년 ‘기념 기부’ 프로젝트 개시

▲ 빅뱅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빅뱅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유니세프와 함께 ‘기념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빅뱅과 유니세프의 프로젝트는 생일이나 졸업 및 입학, 결혼, 입사 등 특별한 기념일을 더욱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유니세프의 기념 기부’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후원을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2016년 8월은 8월 18일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 생일은 물론 8월 19일 10주년 데뷔 기념일, 8월 20일 10주년 기념 콘서트 등 뜻 깊은 기념일이 많다. 

이에 팬들과 함께 더욱 특별하게 기억하고자 본 프로젝트에 재능 기부로 참여한 것.빅뱅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촬영된 특별 영상을 통해 10년 전 첫 데뷔 날, 첫 번째 1위 한날, 첫 번째 콘서트 날의 소감을 밝히며 한결같은 팬들에 사랑에 대한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유니세프와의 프로젝트는 데뷔 이래 10년간 팬들이 보내준 한결 같은 사랑에 보답하고, 가장 의미 있는 방법으로 이 날을 기념하고자 하는 빅뱅 멤버들의 뜻이 모아져 기획되었다”며 “빅뱅은 기념일마다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왔으며, 이번 유니세프와의 기념 기부 프로젝트 역시 팬들의 사랑을 기억하는 따뜻하고 멋진 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영화, 전시 등 다양한 프로젝트로 팬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빅뱅은 오는 20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10주년 기념 콘서트 ‘0.TO.10’을 개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