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상범 기자
  • 공연
  • 입력 2012.03.21 15:47

2PM 아시아 투어, 600억 상당 경제 효과 'K-POP의 열풍은 계속된다'

 
[스타데일리뉴스=김상범 기자] 지난 2011년 9월부터 시작해 올 2012년 3월까지 진행된 <2PM HANDS UP ASIA TOUR 2011-2012>가 3월 11일 홍콩 공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만 석 규모의 대만, 7천 석의 자카르타, 8천 석 싱가포르, 9천 석 방콕, 9천 석 남경, 9천 석 홍콩까지 연이은 매진을 기록하며 명실공히 ‘아시아의 왕좌’에 자리한 2PM의 성과는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한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CJ E&M 글로벌 콘서트 브랜드 M-Live 측은 “아무리 K-POP 한류의 베이스가 아시아 시장이라지만 6개월 간 8개국 10회 공연을 연이어 진행하며 매진 흥행을 이어갈 수 있는 아티스트는 몇 안 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번 아시아투어의 경제 효과는 600억대로 추산된다. 음반, 티켓 수익은 물론 스폰서 기업 마케팅, 아티스트 현지 프로모션, 음악 外 부가가치 비용, 여기에 K-POP 한류의 안정화에 기여한 효과도 눈 여겨 보아야 한다”고 전했다.

실제 티켓 오픈 1시간 만에 7천 석 올 매진을 기록한 인도네시아 현지 파트너 사는 “K-POP 열풍이 있기는 했으나 2PM 공연을 전후로 K-POP 관련 음반 및 매거진 판매 호조 등 분위기가 더욱 고조됐다”고 평가했다.

또한 멤버 닉쿤의 고향이자 일본에 이어 K-POP의 최대 시장이기도 한 태국 관계자 역시 “태국에서 2PM은 확실한 흥행 카드로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한다. 2PM이 K-POP 열풍을 견인하는 몫을 제대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인포스터 제공, 현지 음악 선곡, 팬 사인회 등 팬들과의 세심한 스킨십 마케팅도 중요한 요인이라 한다. M-Live 측은 “수준 높은 공연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팬 서비스를 통해 관객들의 기대치에 부응하는 것 또한 K-POP 글로벌화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필수 스텝”이라 강조했다.

JYP 측은 “팬들의 성원 덕분에 좋은 결과를 맺어 대단히 감사하다. K-POP 아티스트들의 아시아 진출에 조금이나마 긍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다. 아시아 투어 동안 기다려 준 국내 팬들에게도 감사드리며 본격적인 국내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