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8.12 10:39

온유x이진아 콜라보레이션 신곡 ‘밤과 별의 노래’, 4대 음원 차트 1위

▲ 온유, 이진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샤이니 온유(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와 싱어송라이터 이진아의 콜라보레이션 신곡 ‘밤과 별의 노래(Starry Night)’가 음원 차트 1위에 올라 화제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ITON’(스테이션) 27번째 신곡 ‘밤과 별의 노래’는 금일(12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오픈, 지니, 엠넷, 올레뮤직, 벅스뮤직 등 4대 음원 차트 실시간 1위(오전 9시 기준)를 차지하는 등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신곡 ‘밤과 별의 노래’는 SM과 안테나의 특별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 SM 프로듀싱팀과 안테나의 수장 유희열이 제작 과정에 참여했으며, 이진아가 직접 작사는 물론 작곡에도 참여, 안드레아스 오버그(Andreas Oberg), 사이먼 페트렌(Simon Petrén), 테드 젠슨(Ted Jensen)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공동 작곡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는 동화 같은 서정적인 가사 내용을 영상화해, 남녀가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를 감각적인 애니메이션으로 그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매주 금요일 새로운 음원을 공개하는 ‘STATION’은 다양한 아티스트, 프로듀서, 작곡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대 브랜드로서의 콜라보레이션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