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방송
  • 입력 2016.08.11 11:25

준케이(JUN.K), 오늘 8년만 첫 '한국 솔로 데뷔 무대'

▲ 준케이 ⓒJYP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JUN. K가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한국 첫 솔로 데뷔 무대를 갖는다.

지난 9일 한국 첫 솔로 앨범 'Mr. NO♡'를 발표하며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발휘,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낸 JUN.K(준케이)가 11일 오후 생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타이틀 곡 'THINK ABOUT YOU' 무대를 공개한다.

R&B에 FUTURE 장르를 도입한 타이틀 곡 'THINK ABOUT YOU'는 JUN.K의 비범한 뮤지션 능력을 바탕으로 세련된 사운드와 감각적인 감성, 준케이의 탁월한 노래 실력까지 더해졌다. 악기를 이용 음악 전반을 자신이 직접 오롯이 만들어내는 자작-프로듀싱 능력을 보유한 JUN.K가 이번 앨범을 통해 한국에서도 뮤지션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 준케이 ⓒJYP엔터테인먼트

JUN. K는 이미 일본에서 솔로로서도 왕성히 활동하며 아이돌을 넘어선 뮤지션으로서 인정받고 있다. 2014년 'LOVE & HATE', 2015년 'Love Letter' 모두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각각 6개 도시 10회, 5개 도시 11회에 2년 연속 걸친 솔로 투어도 성료했다.

또 일본에서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은 일본 유력 음악 전문 매체에서 선정한 BEST앨범에 선정됐고, 일본 솔로투어는 일본 음악 전문 매체 Rainking Box의 편집장이 선정한 2014년 BEST Concert TOP10에 한국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