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8.05 10:02

스윗소로우, 스윗썸머송 '대박금지' 발표

▲ 스윗소로우 ⓒ유어썸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스윗소로우가 2016년 첫 싱글을 발표했다. 

스윗소로우컴퍼니 설립 후 처음 발매하는 이번 싱글 '대박금지'는 8월 5일 자정(0시)에 발매됐으며, '가자 속초로!' 와 '대박금지' 두 곡이 담겨있다.

첫 트랙 '가자 속초로!'는 김영우 작사 작곡의 시원하고 청량한 여름 노래로 어디론가 떠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넘버. '괜찮아 떠나!'가 떠나기를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한 격려라면, '가자 속초로!'는 마음먹고 도시를 훌쩍 떠난 사람들을 위한 응원가라 할 수 있다.

시원하고 기분 좋은 음악들을 만들어내는 페퍼톤스와 스윗한 보컬의 스윗소로우의 콜라보를 통해 상큼하고 발랄한 곡으로 완성되었다. '바이,바이,바이, 바이 저 멀리 걱정 따윈 더 멀리 바빠 미칠 것 같았던 날들아 잠시만 안녕 걱정이여 안녕'이란 가사처럼 쉴 틈 없이 달려가는 후텁지근한 여름 속의 사람들에게 시원한 물 한모금 같은 음악이기를 바라며 만들었다.

이번 싱글의 타이틀곡인 '대박금지'는 성진환 작사 작곡의 Funky한 노래로 스윗소로우 컴퍼니를 멤버들이 직접 만들고 처음 발표하는 사훈과도 같은 곡이다. '대박은 안 나도 좋아 그동안도 꽤 잘해왔잖아. 그 손을 잡아줄 너희들이 있다면 그걸로 땡큐' 라는 가사처럼, 스윗소로우의 음악을 사랑해 주는 사람들과 늘 같은 마음으로 즐겁게 걸어가고 싶은 바람을 담고 있다.

스윗소로우의 음악적 동반자들이자 콘서트에서 항상 멋진 연주를 선보이고 있는 스윗소로우 밴드가 편곡과 연주에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노래 중간중간에 들리는 재미있는 멤버들의 외침, 개인기들을 들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한편, 스윗소로우는 8월 20, 21일 올림픽공원 88호수 수변무대에서 3년 만의 여름 야외 콘서트 'SUMMER SWEET'를 개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