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영화
  • 입력 2016.07.28 10:33

'밀정' 송강호 공유 한지민 엄태구 신성록 , '5인 포스터 공개'

▲ 밀정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영화 '밀정'이 결연함과 긴장감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5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린 '밀정'이 시대의 양극단에 선 인물들 간의 긴장감이 감도는 5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현실의 생존과 애국의 대의 사이에서 갈등하는 조선인 일본 경찰 ‘이정출’(송강호)과 무장독립운동단체 의열단을 이끄는 새로운 리더 ‘김우진’(공유)을 중심으로 각기 다른 인물들의 강렬한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순수한 열의를 지닌 핵심 여성 의열단원 ‘연계순’(한지민), 독립군을 잡아들이는 또 다른 일본 경찰 ‘하시모토’(엄태구), 의열단의 자금책이자 김우진의 죽마고우 ‘조회령’(신성록)까지. 각자 다른 선택으로 시대를 살아가는 인물들의 엇갈린 시선은 무게감을 드러내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적은 늘 우리 안에 있었다’라는 카피가 더해져 적과 동지를 구분할 수 없었던 시대에 서로에게 접근하고 교란하는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두 명의 일본 경찰과 의열단의 모습이 담긴 5인 포스터는 시대의 공기와 인물간의 팽팽한 긴장감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김지운 감독과 송강호의 재회, 송강호와 공유의 최초의 만남, 한지민, 엄태구, 신성록 등 남다른 개성으로 영화에 다채로운 색깔을 더하는 '밀정'은 오는 9월 추석시즌 개봉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