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24 10:44

'옥중화' 진세연, ‘진세연표 더위 탈출법’ 포착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진세연이 한여름 폭염을 이겨내며 촬영하고 있는 ‘더위사냥’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진세연은 MBC 주말드라마 ‘옥중화’에서 조선시대 감옥 전옥서(典獄署)에서 태어나고 자란, 주인공 옥녀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상황. 지난 24회 분에서는 최태준과 함께 친아버지 같았던 스승 전광렬의 유산을 찾아내는 진세연의 모습이 담겨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진세연은 극중 해주 감영 관비에서 벗어나기 위해 ‘신내림 연기’까지 완벽하게 펼치는 등 카리스마 넘치는 ‘옥크러쉬’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상태. 이와 관련 진세연은 30도를 웃도는, 한여름 폭염과 연일 계속되는 장맛비 속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더위를 이겨나가며 촬영에 임하고 있다.

▲ 진세연 ⓒ얼리버드 엔터테인먼트

특히 진세연은 연일 최고 기온을 돌파하는 혹서속에서 ‘진세연표 더위 탈출법’으로, 폭염을 물리치고 있다. 유독 야외 촬영이 많은 사극의 특성상 내리쬐는 햇살 아래 장시간 노출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상태.

진세연은 앙증맞은 핑크컬러 미니 선풍기를 준비, 잠깐의 틈이 나면 휴대용 선풍기를 손에 꼭 쥐고 얼굴 가까이에 들이 댄 채 바람을 쐬면서 땀을 식히고 있다. 또한 진세연은 자신의 손이 닿는 가까운 곳에 생수병을 두고 촬영 중간 중간 시원한 물로 목을 축이면서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보충하고 있다.

진세연은 무더위를 쫓으면서도 연기에 대한 열정만은 뜨겁게 불태우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감탄케 하고 있다. 강렬한 태양을 피해 그늘을 찾아 이곳저곳으로 자리를 옮겨 다니면서도 두 손에 대본을 꼭 쥐고는 대사 암기와 ‘대본 열공’에 빠져있는 것. 두툼한 한복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땀이 뚝뚝 떨어지는 상황임에도 진세연은 아랑곳 않고 오로지 옥녀 되기에만 올인하는, 각별한 연기 열정을 쏟아내고 있다.

소속사 얼리버드 엔터테인먼트 측은 “아무래도 사극 촬영에서는 두꺼운 한복을 여러 겹 입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촬영보다 더 더위를 느낄 수밖에 없다”며 “하지만 진세연은 오로지 옥녀를 표현하는 데에만 온 정신을 집중하며 더위를 물리치고, 견뎌내고 있다. 앞으로 더욱 파란만장한 삶을 살게 되는, 옥녀 진세연의 연기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진세연이 전옥서에서 태어난 파란만장한 주인공 옥녀 역을 맡은 MBC ‘옥중화’는 옥녀와 조선상단의 미스터리 인물 윤태원의 이야기를 다룬 사극으로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