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20 09:25

'펜타곤 메이커' 7인 정식 멤버 최종 합류.. '10인 완전체 가능성 시사’

▲ '펜타곤 메이커' 방송캡처 ⓒ엠넷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큐브 비밀병기' 보이그룹 펜타곤이 12주간 펼쳐졌던 데뷔 서바이벌을 마무리했다.
 
19일 방송된 엠넷 '펜타곤 메이커' 10회에서는 보이그룹 펜타곤의 정식 멤버로 7인이 확정된 가운데 10인 체제에 대한 가능성 또한 시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펜타곤 정식 멤버로 확정된 7인(후이, 여원, 홍석, 키노, 우석, 진호, 유토)을 제외한 탈락자 이던, 옌안, 신원의 정식 멤버 선정을 위한 마지막 무대가 그려졌다.
             
먼저 옌안은 정인의 ‘장마’를 자신의 스타일로 편곡해 감성적인 발라드로 무대를 꾸몄다. 옌안의 무대에 관계자들은 "선곡이 잘 됐고 충분한 감성이 잘 전해졌다"라며 "발음도 많이 좋아졌다"고 칭찬을 건넸다.
    
신원은 저스틴 비버의 'I'll Show You'를 통해 보컬적인 기량과 댄스를 살짝 가미해 무대를 펼쳤다. 신원의 무대에 대해 관계자들은 "선곡이 아쉬웠다"와 "가능성을 보여준 무대"라는 상반된 평가로 나뉘었다.
 
마지막으로 이던은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은 자작곡 '할아버지'로 랩 실력을 선보였고, "정말 멋진 무대였다", "오늘 봤던 무대 중 가장 좋았다"라며 관계자들의 극찬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세 사람의 무대에 큐브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은 오랜 회의를 거쳐 최종 멤버로 "아무도 없다"라며 충격적인 결과를 내놓았다.
 
단, '펜타곤 메이커' 프로젝트의 기획의도에 맞춰 "대중이 만들어내는 인터렉티브 메이킹 프로젝트였던 만큼 마지막 검증 역시 대중에게 받아라"라는 미션을 새롭게 제시했고, 이로써 세 사람의 펜타곤 합류 가능성이 시사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