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16 08:40

‘미녀 공심이’ 종영 D-1 남궁민, 로코킹 입단하나

▲ 미녀공심이 ⓒSBS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종영까지 단 2회를 남겨둔 ‘미녀 공심이’의 남궁민은 늦둥이 로코킹의 진가를 제대로 터뜨렸다. 

남궁민은 SBS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미녀 공심이’(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에서 동네 테리우스 안단태로 분해 공심(민아)과 코믹하고도 귀여운 케미로 주말 밤을 설레게 만들었다. “남궁민이 안단태여서 고맙다”는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을 정도로, 안단태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든 남궁민은 노련한 연기력으로 극의 중심을 잡아왔다.

물론 강렬했던 전(前) 드라마 캐릭터의 잔상에 많은 이들이 남궁민의 로코 선택에 의외라는 반응을 보이며, 과연 전작의 이미지를 뒤집을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을 품었었다. 하지만 남궁민은 첫 방송부터 땅에 떨어진 음식도 3초 안에 먹으면 괜찮다는 엉뚱한 안단태로 완벽히 변신해있었고, 능청스러운 몸 개그와 우스꽝스러운 표정도 제 옷을 입은 듯 소화해내며 걱정을 기대로 바꿔놓았다.

특히 사랑스러운 공심과 함께 하는 날이 늘어갈수록, 그녀를 바라보는 단태의 눈에선 진한 달달함이 묻어났다. “내 눈에 제일 예쁜 건 공심씨”라는 예상치 못한 고백으로 여심을 사로잡았고, 본격적인 연애에 들어가자 “우왕”이라는 귀여운 말투부터 윙크 등 온갖 잔망스러운 애교를 늘어놓았다. 그간 다양한 로맨스 드라마와 가상 결혼 프로그램에서 틈틈이 보여줬던 남궁민의 로맨틱 포텐이 터진 순간이었다.

무엇보다 단태가 출생의 비밀을 안 후, 남궁민은 확연히 달라진 눈빛 연기만으로 극의 제2막을 열었다. 공심을 대할 때는 여전히 허당기 넘치고 장난스럽지만, 유괴범을 찾아 나서는 진실 추적의 시간만큼은 진지한 면모를 보이며 흡사 1인 2역 같은 놀라운 연기력으로 극의 몰입력을 배가시켰다. 18년간 쌓아온 연기 내공으로 캐릭터에 입체감을 더한 것.

그렇기에 시청자들은 “단태를 떠나보내야 할 시간이 왔다니”라며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다. 지난 10주간, 주말 저녁마다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소환했던 늦둥이 로코킹 남궁민의 남은 이야기에 기대가 더해지는 이유다. 

과연 그는 핏줄 찾기와 공심과의 사랑을 다 잡고 꽃길엔딩을 맞이할 수 있을까. ‘미녀 공심이’, 오늘(16일) 밤 10시 SBS 제19회 방송.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