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15 18:55

‘아는 형님’ 시청률 3% 돌파.. '김영철, 공약 따라 잠정 하차 선언?'

▲ '아는 형님' 스틸컷 ⓒJTBC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아는 형님’에서 김영철이 시청률 달성 공약에 따라 잠정하차를 선언하게 됐다.
  
16일(토) 밤 9시 40분에 방송되는 JTBC ‘아는형님’에서는 시청률 3% 돌파를 축하하는 멤버들의 공약실천 및 김영철 하차 기자회견이 방송된다. 작년 12월 멤버들은 시청률 3% 달성 공약을 밝힌 바 있다. 
  
강호동과 서장훈은 운동선수 시절 복장을, 이수근은 ‘고음불가’ 시절 복장을 입기로 했다. 김희철은 데뷔 초 모습을 재현하겠다고 약속했으며, 민경훈은 치마를 입고 녹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바로 이때 김영철이 약속한 공약은 바로 ‘하차’다. 당시 김희철은 김영철에게 “프로그램에서 빠져라”를 농담으로 제안했고, 김영철은 발랄한 목소리를 “OK”를 외쳤던 것.
  
그로부터 약 7개월의 시간이 흐르고, ‘아는 형님’은 지난 6월 4일 방송된 27회차에서 3% 목표를 달성했다. 이에 누리꾼들 역시 멤버들의 공약 실천 여부에 큰 관심을 가졌다. 멤버들은 시청률 달성을 기뻐하며 공약 의상을 갖춰 입고 제작진이 꾸며놓은 기자회견장에 등장했다.
  
반면 잠정 하차를 하게 된 김영철은 침울한 분위기를 감추지 못했다. 기자회견장에는 그를 위한 화환뿐만 아니라, 김영철이 빠진 버전의 포스터까지 준비됐다. 실감나는 하차 상황에 김영철은 장난스레 “OK”를 외친 자신을 원망하며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고 심경을 밝혔다.
  
JTBC ‘아는 형님’은 16일(토) 밤 11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