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14 14:06

'주간아이돌' 여자친구, 2배속 댄스로 '레전드 입증'

▲ '주간아이돌' 캡처 ⓒMBC에브리원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주간아이돌’과 여자친구의 컬래버레이션이 다시 한번 온라인을 장악했다. 

신곡 '너 그리고 나'를 들고 ‘주간아이돌’을 찾은 여자친구는 2배속 댄스의 레전드를 다시 한 번 경신하며 시청률 및 화제성지수 1위를 기록했다.                                

2배속 댄스의 시초인 여자친구는 히트곡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 에 이어 신곡 '너 그리고 나'까지 3연속 2배속 댄스에 성공하며 탄성을 자아냈다. 이에 만 하루도 안된 시점에 관련 동영상 조회 수가 71만을 넘어섰다.

굿데이터 순위에 따르면 ‘주간아이돌’은 점유율 30.3%로 2위 ‘라디오스타(25.2%)’, 3위 ‘수요미식회(12.7%)’를 앞서며 수요일 비드라마 화제성 지수 순위에서 MBC ‘라디오스타’를 누르고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 역시 신곡 2배속을 마무리하는 지점에서 분당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전국 여 10대 1.391%(닐슨)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본 순위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이 7월 13일(수)에 방송된 비드라마 프로그램에 대하여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 수에 대한 정보를 집계하여 7월 14일(목)에 발표한 결과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