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13 19:08

'리얼스토리 눈' 강남역 껌팔이 노모, 외제차 타는 재력가인가

▲ '리얼스토리 눈' 예고편 캡처 ⓒMBC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서울 시내 지하철역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강남역. 그곳에는 일명 ‘강남역 껌할머니’라 불리는 유명인사 노인이 있다.

5년 전부터 매일같이 한 지하철역에 출근도장을 찍는 할머니는 1년 내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항상 같은 자리에 앉아 껌을 판다. ‘며느리가 집 나갔어요. 도와주세요’라는 문구를 걸어놓고 동정심으로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하고, 하루 종일 정체 모를 말들과 노래를 중얼거리며 한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할머니.

1. 외제차로 출퇴근하고 고급 빌라에 거주! 알고 보면 재력가?

할머니에 대한 소문은 무성하다. 초라한 행색으로 지하철역에서 껌팔이를 하고 있지만 알고 보면 외제차와 고급 빌라를 소유한 엄청난 재력가라는 것이다. 할머니의 사생활을 추적해 본 결과, 실제로 껌팔이가 끝난 후 외제차에 올라타고 어디론가 사라지는 할머니를 포착했다. 그리고 할머니가 향한 곳은 강남의 고급 빌라촌. 게다가 외제차로 할머니를 출퇴근 시키는 것은 다름 아닌 첫째 아들이었다.

2. 슬하에 4남매 둔 노모, 왜 지하철역으로 나가야만 하나

아픈 다리를 이끌고 지하철역에 나가 매일같이 껌팔이를 하는 할머니에게는 슬하에 자식들이 있었다. 넉넉하진 않아도 밥은 먹고 살 정도의 경제력은 있다는 할머니의 자녀들. 그럼에도 할머니는 ‘자식들 뒷바라지’라는 명목으로 매일 지하철역에 나간다. 하지만 자식들은 이런 노모가 걱정되고, 할머니와 자녀들 간의 갈등은 더욱 깊어져만 가는데.. 과연 할머니는 껌팔이 생활을 멈출 수 있을까?

오늘(13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리얼스토리 눈’에서는 ‘강남역 껌할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