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6.07.11 08:57

수시 합격의 비법, ‘수합비 서울대 캠퍼스 투어’ 무료 개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네이버 카페 ‘수시합격의 비법(이하 수합비)’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합비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수합비’는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서 점차 그 비중이 커지고 있는 수시 입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설된 네이버 카페로, 일반 학생들로 구성된 타 카페들과는 달리 학생부전형과 논술 등 영역별 입시 전문가들과 대학생 멘토들이 자신만의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 수합비 캠퍼스 투어 포스터2

이번에 진행되는 ‘수합비 캠퍼스 투어’ 역시 기존의 대학 투어가 대학의 역사, 주요 건물 탐방, 팀별 미션 수행 등 학생들의 흥미유발에만 초점을 맞춘 이벤트성의 프로그램이 주류를 이뤄왔던 것에 반해, 전공별 맞춤형 캠퍼스 투어, 대학 합격의 비법 토크 콘서트, 개인별 학습 로드맵 작성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학습 동기 및 방법을 제시하고, 전공별 멘토들이 맞춤형으로 진로진학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합비 캠퍼스 투어는 7월 16일(토) 서울대, 7월 23일(토) 연세대에서 2주간에 걸쳐 무료로 진행되며, 수합비 카페에서 신청을 받아 추첨으로 최종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울대 캠퍼스 투어를 준비하고 있는 김성현(서울대 법학과) 멘토는 “고등학생 때 서울대를 방문하여 서울대 진학의 꿈을 키워왔었다”며, “그 당시 궁금했지만 구체적으로 들을 수 없었던 전공과 학습법 등의 이야기를 미래의 후배들에게 들려줄 수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합비 캠퍼스 투어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수합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