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11 08:49

'1박 2일' 김준호, '여름 방학식 하드캐리' 日 저녁 예능 1위

▲ 1박 2일 ⓒKBS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1박 2일’ 김준호가 여름박학식을 하드캐리하며 주말 안방을 웃게했다.  

지난 1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이하 1박 2일)는 신비의 섬 울릉도로 떠난 ‘너와 나의 공포 극복 특집’ 마지막 이야기와 서울 창도초등학교를 방문한 멤버들의 ‘여름 방학식’ 이야기가 펼쳐졌다. 1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해피선데이’는 전국 기준 13.1%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일요일 저녁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멤버들은 김종민의 모교인 서울 창도초등학교에서 여름 방학식을 열었다. 이들은 ‘철없는 복장’으로 입고 오라는 제작진의 요구에 너도나도 귀여운 초등학생 콘셉트로 등장했는데, 김준호는 뜬금없이 긴 머리 가발에 가죽 옷을 입고 헤비메탈 록스타의 모습으로 등장해 오프닝부터 큰 웃음을 선사했다.

오프닝부터 강렬하게 웃음의 포문을 연 김준호는 이후 쉴 새 없이 시청자들을 빵빵 터지게 만들었다. ‘여름 방학식’을 맞아 멤버들은 첫 복불복으로 우람한 언니들과 목숨을 건 ‘고무줄 끊기 놀이’를 하게 됐다. 김준호는 “고무줄 끊기 라이선스가 있어. 하도 많이 끊어봐서”라며 자신 있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가 고무줄을 끊기가 무섭게 언니들로 변신한 덩치 좋은 스태프들의 공포의 습격이 이어져 얼마 도망가지도 못한 채 바로 풀장으로 입수해 웃음을 자아냈다.

고무줄 끊기 실패 이후 김준호는 열정적으로 고무줄 넘기에 동참했다. 그는 로커답게 걸걸한 목소리로 “장난감 기차가 칙칙 떠나간다” 노래를 부르며 공포감을 조성했고 “토이 트레인, 레츠 고!”라고 외치며 고무줄 놀이의 시작을 알려 보는 이들을 포복절도하게 만들기도.

무엇보다 김준호의 애드리브는 이어진 ‘도시락 몰래 먹기’ 게임에서 절정에 달했다. 그는 선생님 역할을 맡은 개그맨 후배 박영진과 개그 콜라보를 이루며 줄줄이 애드리브를 선보였다. 박영진은 유독 김준호를 편애(?)하며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했는데, 몰래 도시락을 먹어야 하는 미션에서 당연히 그의 고난이 예견됐다.

특히 맛있는 도시락을 먹기 위해 3단 도시락을 선택했던 김준호는 몰래 먹기 힘든 메뉴들과 엄청난 양으로 인해 시작부터 선생님에게 가차 없는 응징을 당했다. 그는 ‘상추씨도 소곤소곤’이라는 시 내용에 맞춰 상추를 꺼내다가 걸리는가 하면, 먹고 있던 포도를 ‘사랑의 열매’로 둔갑시키고 야심 차게 만들던 주먹밥이 들키자 “저는 커서 야구 선수가 될 겁니다”라며 위기의 순간마다 줄줄이 애드리브를 쏟아냈다.

또한 김준호는 자신만 혼내는 박영진에게 반항심을 참지 못하고 “밥 먹는데예! 밥 먹습니다. 배고파서!”라고 서러움을 폭발시켜 보는 이들을 폭소케 만들기도. 우여곡절 끝에 김준호는 미션을 실패했지만 앞서 울릉도 여행 마지막 이야기에서는 지난 주 다이빙 미션을 실패했던 설욕을 딛고 기상미션에서 멋지게 스킨스쿠버에 성공, 수중 공포를 극복하며 시청자들에게 아름다운 울릉도 바닷속 풍경을 선사했다.

한편, ’1박 2일’은 매주 일요일 6시 2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