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10 09:34

'마녀보감' 윤시윤, 김새론에 애틋한 고백 ‘뭉클’

▲ 마녀보감 ⓒJTBC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마녀보감’ 윤시윤 김새론의 로맨스가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고 있다.

9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마녀보감’ 18회에서 허준(윤시윤 분)과 서리(김새론 분)는 홍주(염정아 분)와 선조(이지훈 분), 백성들의 원성을 피해 아무도 없는 산 속으로 도망쳤다.

지친 서리에게 등을 내어준 허준이 산길을 걷는데 서리에게서 꼬르륵 소리가 나자 허준은 물고기를 잡겠다며 개울가에서 작살질을 한다. 엉성한 작살질에 고기가 잡힐 리 없고 그런 허준을 보며 서리는 오랜만에 마음 편히 웃음 짓는다. “내가 널 굶기기야 하겠느냐”라는 허준의 허세에도 불구하고 허탕만 친 두 사람은 동굴로 숨어들어가 불을 지핀다.

하루 동안 좋았던 일을 묻는 허준에게 서리는 “손 잡고 산길 걸었던 것, 개울 건널 때 업어준 것, 물고기를 잡았던 것과 이렇게 같이 있는 것도 좋다”라고 담담히 하루를 복기했다. “니가 웃어서 좋았다”라는 허준에게 “저주 따위에 얽매이지 않았더라면 우린 못 만났을까” 서리가 물었다. 

이에 허준은 “오늘처럼 평범히 살다가 평범하게 만났을 것”이라는 말과 함께 그간의 일들을 회상하며 “자꾸 보고 싶고, 보면 웃게 되고, 함께 있는 모든 순간이 짧게 느껴지고, 서로가 있는 그 시간을 영원히 붙잡고 싶을거야. 지금처럼”이라고 담담히 고백했다. 그 사이 서리는 허준의 어깨에 기대에 잠들어 버렸지만 허준의 애틋하고 담담한 혼잣말 고백은 시청자들을 설레게 하는 동시에 가슴 먹먹한 감동을 자아냈다.

진한 스킨십 하나 없이 애절하고 애틋하면서도 풋풋한 감성을 표현하는 윤시윤과 김새론의 연기는 시청자들을 애타게 하는 일등 공신이다. 허준과 서리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해 눈빛 하나, 표정 하나 만으로도 위기앞에서 서로를 믿고 의지하는 두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애틋하고 애절해진 두 사람의 마음이 무색하게 위기는 고조되고 있다. 수발무녀들과 관군에게 쫓기던 중 계곡으로 떨어진 허준이 죽은 줄로만 알았던 서리는 폭주해 궁으로 들어갔고, 허준의 말에 의해 폭주는 멈췄지만 그대로 잡혀 화형대로 올라갔다. 요광(이이경 분)은 최현서(이성재 분)의 칼에 찔렸고, 허준은 옥에 갇혀 아무도 도울 사람이 없는 상태에서 소격서 영(令) 풍연(곽시양 분)의 삼매진화로 화형에 처할 위기에 놓이면서 절체정명의 위기에 처했다.

한편, 2회만을 남겨둔 ‘마녀보감’은 매주 금, 토요일 밤 8시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