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문화
  • 입력 2016.07.07 17:46

배우 진구, ‘로이터 사진전’ 목소리 재능기부 수익금 전달식 참여

▲ 진구 (BH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로이터사진전; 세상의 드라마를 기록하다 展'의 오디오 가이드 주인공인 배우 진구가 오디오가이드 판매로 모인 수익금을 전달하는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했다.

오디오가이드 재능기부를 결정할 당시부터 ‘아동학대로 고통받는 아이들에게 웃음을 되찾을 수 있는 일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힌 배우 진구의 선택대로 수익금을 ‘홀트아동복지회 학대피해아동후원’ 기부금으로 전달하는 현장에 직접 방문해 기부금을 비롯해 따뜻한 마음까지 전달했다.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 ‘로이터사진전’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은 목소리 재능기부의 주인공 배우 ‘진구’와 홀트아동복지회 김대열 회장, 로이터 사진전 사무국 박중언 부국장 등이 참여해 훈훈한 분위기에 진행됐다.

기부금 전달식에서 진구는 “이런 좋은 전시에 참여도 하고 이로 인해 좋은 일에도 기부 할 수 있는 기회까지 갖게 되어 너무 감사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분들을 위한 일을 비롯한 좋은 일에 앞장 서 참여하겠다”고 기부 소감을 전했다.

로이터 사진전 사무국 박중언 부국장은 “진구씨의 매력적인 중저음 목소리 덕분에 실제로 관람객들에게 오디오가이드 인기가 정말 높다”라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전달식에 직접 나서 참여하는 진구씨에게 너무 고맙고 덕분에 좋은 일에 함께 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진구의 목소리가 담긴 ‘로이터 사진전’ 오디오가이드 판매 수익금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앞으로 ‘홀트아동복지회 학대피해아동후원’ 기금으로 아동학대 피해 아이들의 웃음을 찾는 일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기부금 전달식 참석차 ‘로이터 사진전’ 전시장에 방문한 진구는 일반 전시관람객처럼 자신의 목소리가 울려퍼지는 오디오가이드를 들으며 전시를 관람했다. “제 목소리가 나오는 오디오가이드를 처음 들을 때 매우 쑥스러웠지만 어느덧 전시에 쏙 빠지게 되었다”며, “섹션마다 다른 테마로 연출된 구성이 작품들과 너무 잘 어우러진 것 같아 너무 좋았고, 이런 대규모 전시의 오디오가이드에 참여하게 된 것이 매우 자랑스럽게 느껴졌다”고 전시관람 소감을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