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04 09:32

'아이가 다섯' 시청률 31%, 18주 연속 '주말 전체 프로그램 중 1위'

▲ 아이가 다섯 ⓒKBS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아이가 다섯'이 시청률 31%를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KBS 2TV 주말드라마 ‘아이가 다섯’ 40회 시청률이 31%(닐슨코리아, 전국기준)로 18주 연속 주말 전체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했으며, 앞으로 풀어야 할 이야기가 많이 남아있어 향후 시청률 상승세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어제 방송된 ‘아이가 다섯’ 40회에서는 안재욱(이상태 역)과 소유진(안미정 역)의 신혼집 아래층으로 이사 온 안재욱의 전 처가로 인해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고, 성훈(김상민 역)과 안우연(김태민 역)이 형제라는 사실을 알게 된 신혜선(이연태 역)이 성훈에게 이별을 고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안재욱이 본가 식구들을 초대해 집들이를 하는 날 안재욱의 처가는 안재욱이 살고 있는 집 아래층으로 이사했다. 안재욱의 가족이 알지 못하도록 조심했지만 배달시킨 음식에 누락된 것이 있어 임수향(장진주 역)이 배달원을 부르기 위해 잠시 나온 사이 집들이를 끝내고 계단을 내려오던 안재욱의 가족과 마주치게 되면서 이사 온 사실이 들통났다.

생각지도 못한 상황에 기가 막힌 장용(이신욱 역)과 박혜숙(오미숙 역)은 최정우(장민호 역)와 송옥숙(박옥순 역)에게 이사 갈 것을 요구했지만 아이들에 대한 마음이 애틋한 두 사람은 이사 가기를 거부했고, 송옥숙의 강경함에 박혜숙은 안재욱에게 “여기 다시 세놓고, 니가 나가”라고 말했다.

집으로 돌아온 안재욱은 소유진을 불러내서 이사 가자고 제안했지만, 소유진은 일주일만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했다.

한편, 성훈과 안우연의 관계를 알게 된 신혜선은 혼란에 빠져 성훈 부모님을 만나는 자리에 나가지 않았고, 방에서 홀로 울며 고민에 빠졌다. 갑작스런 신혜선의 태도 변화에 놀란 성훈이 집으로 찾아왔지만 나가지 않았고, 연락이 두절된 신혜선이 걱정된 성훈은 신혜선의 집 동네에서 계속 기다렸다.

고민을 거듭하던 신혜선은 동네 어귀에서 기다리던 성훈을 찾아와 할 얘기가 있다며 공원으로 데리고 갔고 그곳에서 신혜선은 성훈과 안우연을 계속 같이 보는 거 못할 거 같다며 “우리 그만 만나요”라는 말과 함께 상민으로부터 받은 반지를 돌려주며 이별을 통보했다.

신혜선은 자신이 오랫동안 안우연에 대해 품었던 사랑의 감정과 아픔을 알고 있는 이가 현재 자신의 남자친구라는 사실도, 좋은 친구 관계가 깨질까 봐 좋아한다는 말도 못할 만큼 소중하게 지켜온 친구인 안우연에게 결코 알리고 싶지 않았던 짝사랑을 들켜 잃고 싶지 않은 친구를 잃게 된 것도 가슴 아파 견딜 수 없어했다.

극 말미, 각각 아이들 교육과 이사 문제로 안재욱의 처가와 담판을 지으러 온 소유진과 박혜숙이 배관공사를 핑계로 안재욱의 집에 들어 와 있는 최정우와 송옥숙을 보게 되었고 오미숙이 “지금 당장 이 집에서 나가주세요”라 말하며 대치하는 모습이 그려져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아이가 다섯’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 5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