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6.07.01 09:37

'마스터-국수의 신' 최종회,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유종의 미'

▲ 마스터-국수의 신 ⓒKBS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마스터-국수의 신’이 8.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1위에 등극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어제(3일) 방송된 최종회에선 천정명(무명 역)과 조재현(김길도 역)의 목숨을 건 복수와 욕망의 대결이 결국 승, 패자 없이 막을 내렸다. 절벽 끝으로 한 발짝 한 발짝씩 밀어내는 무명(천정명 분)에 의해 모든 것을 잃은 길도(조재현 분)는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는 비극적인 결말을 택해 보는 이들을 충격케 했다. 자신을 괴물로 만든 인물인 소태섭(김병기 분)을 자신의 손으로 직접 죽인 길도는 그 다음으로 영원한 적이자 원수, 무명을 찾아갔다.

그는 “이건 네가 복수한 게 아니야. 내 스스로 끝내는 거지. 시작도 마지막도 난 언제나 내가 판단하고 내가 결정해”라며 스스로에게 총을 쐈고 이를 본 무명은 끝내 절규하고 말았다. 복수를 위해 모든 인생을 송두리째 바친 무명은 김길도와 같은 괴물이 되며 타락했지만 적의 죽음을 눈앞에서 바라보는 반쪽짜리 복수만을 이루고 말았다.

길고 긴 싸움의 승자는 결국 그 누구도 되지 못했다. 극 중 인물들은 모두 소중한 것들을 하나씩 잃고 말았고 그제 서야 모든 것은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었다.

‘마스터-국수의 신’은 복수라는 중심 스토리 안에 우정, 사랑 그리고 젊은이들의 성장까지 담아내며 인간이 느낄 수 있는 모든 감정들의 시작과 끝, 한계까지 모두 그려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