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동규 기자
  • 음악
  • 입력 2016.06.29 10:23

자이언티X쿠시, 신곡 ‘쿵 머신건’ 실시간 차트 올킬

▲ 자지언티x쿠시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동규 기자] 가수 자이언티, 쿠시의 신곡 ‘쿵’과 ‘머신건’이 실시간 차트를 올킬했다.

29일 0시, 자이언티와 쿠시의 ‘쿵’, ‘머신건’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국내외 주요 음원차트 1, 2위를 나란히 차지하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같은 날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몽키3, 올레,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총 8개 음원차트에서 ‘쿵’ 이 1위를 기록, 실시간 차트를 ‘올킬’ 했고 ‘머신건’ 역시 ‘쿵’ 에어 이어 2, 3위에 안착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선보였다.

‘쿵'은 자이언티의 솔로곡으로 “쿵쿵 그때 난, 짝짝 소리를 듣게 될 줄은”, “I’m still on my way”, “난 바뀐 게 없지 거의 없지” 등 진솔한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머신건’은 자이언티, 쿠시와 ‘쇼미더머니4'의 준우승자인 위너의 송민호가 참여한 곡으로 ‘YG 패밀리’의 시너지가 돋보인다. 특히 강렬한 비트, 귀에 쏙쏙 박히는 후크 등 힙합을 온몸으로 체험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두 곡은 앞서 지난 10일 오후 방송된 ‘쇼미더머니5’에서 자이언티X쿠시팀이 특별 공연에서 최초로 선보였던 곡으로, 당시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뽑은 최고의 무대로 뽑힌 바 있다.

한편, 자이언티는 올해 YG엔터테인먼트의 간판 프로듀서인 테디의 레이블 ‘THE BLACK LABEL’ 합류 이후 쿠시와 함께 엠넷 ‘쇼미더머니5’에 프로듀서로 출연,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