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동규 기자
  • 영화
  • 입력 2016.06.29 10:23

'국가대표2' 팔색조 매력 ‘오블리’ 오연서

▲ 오연서 ⓒ국가대표2

[스타데일리뉴스=김동규 기자] 영화 '국가대표2'에서 러블리한 매력으로 남녀노소 대중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팔색조 여배우 오연서가 작품을 위해 파격 변신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배가 시키고 있다.

▲ 국가대표2 ⓒ오연서

드라마 '왔다! 장보리'의 주인공 ‘장보리’ 역을 맡아 파란만장 인생 역전 스토리로 주말 안방극장을 휩쓸었던 오연서, 이어 '돌아와요 아저씨'에서 겉으로는 청순가련 한 외모와 달리 조폭 ‘한기탁’(김수로 분)의 영혼을 가진 ‘한홍난’ 역으로 분해 거침없는 코믹 연기까지 소화하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소년 24'의 메인MC 자리까지 꿰차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팔방미인 오연서가 '국가대표2'에서 쇼트트랙에서 강제퇴출 당한 ‘채경’으로 완벽 변신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국가대표2'는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해 급조된 한국 최초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의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가슴 뛰는 도전을 그린 감동 드라마.

▲ 국가대표2 ⓒ오연서

오연서는 '국가대표2'에서 쇼트트랙 경기에서 물의를 일으키고 퇴출 당한 뒤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에 합류하게 되는 ‘채경’ 역을 맡아 남다른 승부욕과 다소 반항적이고 차가운 모습을 통해 반전 매력을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다.

▲ 국가대표2 ⓒ오연서

특히 오연서는 ‘채경’의 터프하고 보이시한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 긴 생머리를 과감히 버리고 숏컷으로 변신, 거침없는 말투를 완벽 소화하는 등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캐릭터를 보여주기 위한 남다른 열정을 기울였다.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2'를 통해 스케이트를 처음 접한 오연서는 쇼트트랙 세계랭킹 5위에 빛나는 ‘채경’의 캐릭터를 완성도 있게 보여주기 위해 근력 운동을 통해 탄탄한 몸매를 완성하고, 극심한 근육통에 시달리면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3개월에 걸친 훈련에 참여했다.

오연서는 ‘채경’ 캐릭터에 대해 “늘 1등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는 인물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굉장히 예민하고, 팀원들과 잘 섞이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국가대표가 되고 난 후에는 주장으로서의 책임감도 발휘하는 등 가장 감정의 변화가 큰 캐릭터이기 때문에 관객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것 같다”라고 말하며 애정을 전했다.

'국가대표2'의 메가폰을 잡은 김종현 감독은 ’채경’은 영화의 한 축에서 이야기를 다채롭게 하는 중요한 역할이었다. 그런 점에서 오연서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아낌없이 보여줄 수 있는 배우였기 때문에 함께 작품을 하고 싶었다”며 그녀에 대한 강한 신뢰도를 드러냈다.

한편 '국가대표2'는 8월 개봉,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