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영화
  • 입력 2016.06.24 18:57

'38 사기동대' 본격 사기 스타트.. 마동석-서인국, 사기 어벤져스 모은다

▲ '34사기동대' 캡처 ⓒOCN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OCN금토드라마 ‘38 사기동대’ (연출 한동화, 극본 한정훈. 제작 SM C&C) 3회에서 마동석과 서인국이 본격적으로 팀을 모으기 시작한다.
 
오늘(24일) 방송되는 OCN ’38 사기동대’에서는 사기를 치기 위한 백성일(마동석 분)과 양정도(서인국 분)의 본격적인 행보가 그려진다. 지난 방송에서 체납 세금을 사기를 쳐서 받아다 주겠다는 양정도의 제안을 백성일이 받아들였던 상황. 과연 어떤 방식으로 마진석(오대환 분)의 체납 세금 60억을 징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방송에서 백성일과 양정도는 사기를 치기 위해 팀을 꾸려나간다. 각 분야 최고를 모으는 과정이 마치 영화 ‘오션스 일레븐’을 연상시킬 것이라는 제작진의 전언. EQ가 좋은 대포전문 장학주(허재호 분), 천재 해커 정자왕(고규필 분), 매력적인 외모의 조미주(이선빈 분), 든든한 자금줄인 노방실(송옥숙 분)에 이르기까지 개성 넘치는 38 사기동대 멤버들의 모습들이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38 사기동대'는 세금 징수 공무원과 사기꾼이 합심하여, 편법으로 부를 축적하고 상습적으로 탈세를 저지르는 악덕 체납자들에게 세금을 징수하는 통쾌한 스토리를 다룬다. 세금징수 사기팀 '38 사기동대'는 납세의 의무를 규정한 헌법 38조에서 유래한 세금 징수팀 '38 기동대'를 변형한 말로, '사기'라는 방법으로 세금을 끝까지 징수하는 팀을 지칭한다. 매력적인 사기꾼 '양정도'와 답답한 현실에 복장 터지는 세금 징수 공무원 '백성일'이 고액 세금 체납자들에게 고도의 사기를 쳐 세금을 징수하는 좌충우돌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 OCN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