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2.02.23 14:22

BMW 코리아, 스포츠 세단 6세대 '뉴 3시리즈' 출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BMW 코리아가 23일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인 ‘뉴 3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소개된 모델은 BMW 트윈파워 터보기술이 적용된 직렬 4기통 2.0리터 디젤엔진을 장착, 기본형인 뉴 320d와 효율성을 극대화한 뉴 320d 이피션트다이내믹스(ED) 그리고 선택의 폭을 다변화한 뉴 320d 스포츠, 모던, 럭셔리 라인 등 총 5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강렬한 캐릭터 라인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정차 중에도 역동성을 나타내는 뉴 3시리즈는 BMW 특유의 탁월한 성능과 민첩성을 바탕으로, 높은 비틀림 강도와 새로운 섀시 구조를 적용해 안락함을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새롭게 도입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를 통해 에코프로, 컴포트, 스포츠 등 3가지 모드(스포츠 라인은 스포츠+ 모드 추가)를 선택할 수 있어, 운전자 취향에 맞는 주행이 가능해졌다.

BMW 뉴 3시리즈는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이 93mm 길어졌으며 휠베이스는 50mm 늘어났다. 전체적으로 커진 외관 덕분에 뒷좌석 무릎공간은 15mm, 헤드룸은 8mm 넓어져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 역시 20리터 커진 480리터이다.

인테리어는 BMW 특유의 운전자 중심 구조로 설계되었다. 주행 중 필요한 모든 기능은 운전자의 손이 쉽게 닿을 수 있는 위치에 배치돼 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고품질 내장재를 사용해 감성품질을 극대화했다. 

BMW 뉴 3시리즈는 복합 알루미늄 소재 크랭크케이스가 적용된 직렬 4기통 2.0리터 커먼레일 직분사 터보차저 디젤 엔진을 장착해, 4,000rpm에서 184마력의 최고출력(320d ED는 163마력), 1,750 ~ 2,750rpm에서 38.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7.6초(320d ED는 8.1초)에 불과하며, 최고 시속은 230km(320d ED는 225km/h)를 발휘한다.

또한 운전자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스포츠, 럭셔리, 모던 등 3가지 라인이 BMW 모델 중 처음으로 국내 선보인다. 각각의 라인은 색다른 디자인으로 그 컨셉에 맞는 최고 사양과 부품 그리고 컬러를 섬세하게 결합해 독특한 개성을 뽐낸다.

기존 5시리즈 이상 모델에만 적용됐던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세가지 라인모델에 적용해 편리성을 강화했으며 모든 라인업에 12GB 하드 드라이브가 내장된 8.8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및 음성 인식기능, 블루투스, BMW 프로페셔널 오디오 및 한글 K 내비게이션, 자동 에어 컨디셔너 및 운전자 통합 매뉴얼 기능 등 다수의 첨단 편의사양을 기본 장착하고 있다.

특히 럭셔리 라인에는 컴포트 액세스 시스템과 연계한 스마트 오픈 기능이 적용되어 뒷범퍼 아래쪽에 위치한 센서를 통해 키를 소지한 채 접근하면 트렁크 문이 자동적으로 열린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오늘 출시한 BMW 뉴 3시리즈는 전 세계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을 대표하는 모델로, 뛰어난 성능과 첨단 편의사양으로 BMW 3시리즈의 명예와 영광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BMW는 새로운 비전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3시리즈와 함께 BMW 코리아의 성공 신화를 계속 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