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6.06.06 09:24

The 레전드, '오뚜기 박찬호' 야구 인생 풀 스토리 공개

▲ KBS N 'The 레전드 박찬호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는 6일(월) 오후 7시에 방송되는 KBS N Sports 다큐멘터리 시리즈 ‘The 레전드’ 에서는 ‘세계를 향해 던지다-코리안 특급 박찬호’ 편을 방송한다.

박찬호는 1994년 대한민국 국적의 선수로는 최초로 메이저리그에(LA다저스) 직행하며 화제를 불러왔다. 그 후 박찬호는 1997년부터 5년 연속 13승 이상의 성적을 거두는 등 17시즌의 메이저리그 무대에서 개인통산 124승을 기록하며 아시아 최다승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다.

하지만, 그에게도 순탄치 않았던 메이저리거의 험난한 여정이 기다리고 있었다. 슬럼프에 빠져 ‘포기’란 말이 드리워질 때 박찬호의 인생을 바꾸게 해 준 한사람의 위로가 있었다는데.

이날 방송에서는 포기를 딛고 일어선 박찬호의 LA다저스 입단부터 적응기까지 파란만장했던 코리안 특급 박찬호의 야구 인생 풀 스토리가 공개된다.

그리고 박찬호가 류현진을 위해 이번 시즌 LA다저스를 다시 방문하게 된 사연과 더불어 메이저리그 코칭스태프와 류현진에게 직접 듣는 박찬호에 관한 이야기가 전해진다.

포기를 몰랐던 코리안 특급 박찬호. 야구를 넘어 ‘국민의 꿈과 희망’이 되어주었던 그의 인생 이야기는 오는 6일(월) 오후 7시 KBS N Sports와 my K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