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생활
  • 입력 2012.02.20 13:38

인피니티, ‘The All-new INFINITI FX30d’ 아시아 최초 출시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컨셉과 국내 소개되는 일본 자동차 메이커 최초로 디젤엔진을 탑재한 올 뉴 인피니티 FX30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 뉴 인피니티 FX30d(The All-new INFINITI FX30d)는 컨셉카, 에센스(Essence)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패밀리 룩을 통해 단단하고 견고해 보이는 인상을 완성했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6기통, 3.0L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38/3,750(ps/rpm), 최대토크 56.1/1,750~2,500(kgm/rpm)의 강력한 힘과 더불어 기존 자사 휘발유 모델 대비 연료 효율을 약 30% 개선한 10.2km/ℓ의 공인연비로 경제성까지 확보했다. 여기에 수동기능을 제공하는 7단 트랜스미션과 엔진의 조합으로 낮은 rpm에서부터 폭발적이며, 민첩한 주행성능까지 갖췄다.

럭셔리 퍼포먼스 크로스오버의 명성에 걸 맞게 도심은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인피니티가 자랑하는 첨단 기술도 적용됐다. 차체 자세 제어장치(VDC)/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EBD)/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TPMS)/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AFS)등 첨단안전장치는 어떠한 도로환경에서도 최적의 주행 조건을 구현한다.

이 밖에도 고급 단풍나무 트림과 함께 알루미늄 재질로 마감된 센터페시아/10방향 조절 파워 시트/자동 온도 조절 장치/8인치 모니터/9.3GB 뮤직박스/DVD 엔터테인먼트 시스템/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등의 편의사양으로 동급 최고의 감성품질까지 갖췄다. 가격은 8,130만원(VAT 포함)이다.

인피니티를 이끌고 있는 켄지 나이토(Kenji Naito) 대표이사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한국 고객 분들의 취향을 반영해 아시아 최초로 디젤엔진을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패밀리룩과 강력한 디젤 엔진으로 운전자에게 주행의 영감을 주고자 하는 ‘올 뉴 인피니티 FX30d’의 출시는, 인피니티가 럭셔리 3대 브랜드로 한국시장에서 자리매김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