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6.05.29 08:42

'디어 마이 프렌즈' 신구-나문희 연기, 극의 몰입도 높여

▲ 디어 마이 프렌즈 ⓒtvN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tvN ‘디어 마이 프렌즈’ 신구 나문희, 부모들의 애달픈 자식 사랑이 안방극장을 눈물로 적셨다.
 
지난 28일(토)에 방송된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극본 노희경/ 연출 홍종찬) 6회에서는 문정아(나문희 분)와 김석균(신구 분)이 딸 순영(염혜란 분)이 그동안 남편에게 폭행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딸의 상처에 더 가슴 아파하는 문정아의 모성애와, 딸에게 전해지지 못한 김석균의 묻혀진 부성애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어머니, 아버지의 모습을 대변하는 듯해 깊은 여운을 전했다.
 
특히 김석균의 부성애는 서툴러서 더 가슴 먹먹하게 다가왔다. 이날 딸의 소식을 들은 김석균은 사위를 찾아갔다. 김석균은 사위에게 물건을 던지고 달려들며 분노를 터뜨렸고, 자동차를 부수기까지 했다. 이로 인해 김석균은 경찰서에 가게 됐고, 순영은 아버지를 빼내기 위해 남편과 합의를 했다. 경찰서에서 나온 부녀는 어색하게 마주했다. 김석균은 여전히 무뚝뚝하게 딸을 대했고, 순영은 그런 아버지에게 퉁명스러웠다. 마지막까지 두 사람은 살가운 대화 없이 헤어졌다.
 
하지만 박완(고현정 분)의 내레이션을 통해 드러난 김석균의 진심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미어지게 했다. 김석균은 무신경한 아버지가 아니었다. 과거 딸을 성폭행한 남자를 응징해 직장까지 해고당해놓고도 말하지 못했던 것뿐. 이번에도 역시 김석균은 딸에게 미안하단 말 한마디를 못했다. 김석균의 묻혀진 진실과 쓸쓸한 뒷모습은 이 시대 아버지들의 모습을 떠올리게 했다.
 
또 딸의 아픔을 자신의 탓으로 돌리는 어머니 문정아의 모습 역시 마음을 저릿하게 만들었다. 문정아는 입양딸 순영을 서운하게 했던 일들만 떠올라 가슴을 부여잡았다. 그리고 참았던 슬픔을 쏟아내듯 울었다. 딸의 아픔에 더 슬퍼하는 우리네 어머니들의 모습이었다. 또 어머니도 누군가의 딸이듯, 노모를 하늘로 떠나 보내는 딸 문정아의 모습은 마지막까지 시청자들을 펑펑 울렸다.
 
무엇보다 이 시대 아버지, 어머니의 모습을 애달프게 그려낸 신구, 나문희의 연기는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반응이다. 대사 없이도 깊은 감정과 여운을 담아내는 두 배우의 관록의 연기에 시청자들은 “엄마, 아빠라는 단어만 봐도 눈물이 난다”, “신구, 나문희 선생님 눈빛, 표정만 봐도 슬픔이 느껴진다”, “연기가 아니라 삶을 보여주는 것 같다” 등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디어 마이 프렌즈’ 6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3.9%, 최고 5.0%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 시청률을 달성했다. (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 기준)
 
‘디어 마이 프렌즈’의 다음 주 이야기는 곳곳에서 터지는 갈등들이 폭풍 같은 스토리를 불러올 전망이다. 장난희(고두심 분)는 박완이 유부남을 만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충격에 빠진다. 서연하(조인성 분)로 인해 마음이 괴로운 박완이 장난희의 분노를 어떻게 감당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또한 고집불통 남편 김석균과의 황혼의 이혼을 결심하는 문정아의 모습도 그려지게 돼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는 “살아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외치는 ‘꼰대’들과 꼰대라면 질색하는 버르장머리 없는 청춘의 유쾌한 인생 찬가를 다룬 작품. 매주 금, 토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