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02.17 11:07

윤일상 작곡가 ‘I’m 21’ 3차 싱글 앨범, 김범수-이은미-박지윤 참여로 화제

▲ 윤일상 ⓒ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조은영 기자] 윤일상 작곡가의 대표 발라드로 불리는 ‘보고싶다’와 ‘애인있어요’의 가창자인 김범수와 이은미가 참여한 ‘I’m 21’의 3차 디지털 싱글 앨범이 오는 21일 공개된다.

당초 윤일상 작곡가는 “지난 21년간 자신이 만든 창작곡 중 의미 있는 곡을 선정하여 이번 기획 앨범에 수록할 예정”이라고 전하며 기획 앨범에 참여한 가창자 리스트에 김범수와 이은미를 포함시키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기도 하였다.

이번 ‘I’m 21’의 3차 디지털 싱글 앨범에선 김범수는 이은미의 ‘애인있어요’를 이은미는 박지윤의 ‘Steal Away’를 가창하게 된다. 2005년 발매되어 최근 5년간 전 세대에 걸쳐 노래방 최고의 국민 애창곡 1위에 랭크 되었던 이은미의 ‘애인있어요’는 이미 수 많은 후배 가수들을 통해 리메이크곡이 발표된바 있지만 원곡 가창자와 리메이크곡이 한 앨범에 곡을 수록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김범수가 부른 ‘애인있어요’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90년대 후반 유일한 여성 솔로 아이돌로 활동하며 1998년 발표한 박지윤의 ‘Steal Away’는 박지윤 만의 특유의 가성 창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앨범으로 기존에 이은미의 창법과는 확연히 다른 스타일로 이은미의 ‘Steal Away’ 역시 어떤 재해석 곡으로 탄생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앨범 제작자 랜스는 “최근 3차 싱글 앨범에 대한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친 상태며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Steal Away’의 원가창자인 박지윤이 직접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3차 싱글 앨범은 윤일상 작곡가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가수 김범수와 이은미가 참여한 앨범으로 김범수가 이은미의 ‘애있있어요’를 부르고 이은미가 박지윤의 ‘Steal Away’를 그리고 두 곡의 뮤직비디오에 가수 박지윤이 참여, 의도하지 않은 이색적인 상황이 연출되며 해당 곡에 대한 대중들의 반응이 어떨지 무척 기대된다”고 전했다.

‘I’m 21’의 3차 디지털 싱글 앨범은 21일 0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는 21일 오전 10시 곰티비를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