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2.02.16 11:10

인재육성을 위한 ‘채널&스프링 공감 프로젝트’ 9일 열려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사람의 본질을 이해하고 공감, 교류하며 기업성장의 전략을 마련하고자 제1회 채널&스프링 공감 프로젝트가 지난 9일 서울 압구정 드마리스에서 열렸다.

제1회 채널&스프링 공감 프로젝트인 ‘HRD + Marketing Conference 2012’는 인적자원개발, 마케팅 분야에 종사하는 기업의 교육과 인사담당자들과, 마케팅 담당자, CEO, 경영 기획자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꿈’을 주제로 한 이번 컨퍼런스는 기업 인재교육 컨설팅 전문업체인 채널PNF 고은우 대표의 회사소개로 시작됐고, 기업성장의 초석이 되는 새로운 인재육성 전략기법을 공유하고 기업문화를 양성하는 취지로 채널PNF 임지오 고문은 외국어교육의 사고전환과 기업의 교육혁신을 위한 감동의 언어를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기업연수의 또 다른 패러다임이 될 캠핑과 예술이 접목된 새로운 기업연수 프로그램인 ‘캠핑카우’를 선보였다.

스프링의 이준석대표는 ‘ 이는 자연속에서 문화, 예술활동을 통해 기업의 가치와 조직원들의 화합을 배가시키는데 목적이 있고 힐링캠프라는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직장생활에서 생겼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업무 효율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마지막 강연으로 변연배 모토로라 인사부 전무, 최수만 오비맥주 정책홍보 담당 전무, 조미경 CMK이미지코리아 대표, 김기만 디지털 조선일보 부국장 그리고 신금호 오페라M 대표 등이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