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칼럼
  • 입력 2016.05.18 10:16

[칼럼] 몸매 관리를 위한 지방흡입, 핸드메이드 방식을 선호하는 이유

[스타데일리뉴스=칼럼] 낮 기온이 올라가면서 노출이 잦아지는 계절을 맞아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몸매관리 등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까지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실패를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무리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불러올 수 있고, 건강 악화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간에 체중감량 및 관리가 필요할 시에는 안전하고 확실한 효과가 있는 의학적 도움으로 몸매관리를 하는 지방흡입이 추천됩니다.

지방흡입을 이용한 몸매 교정은 짧은 시간 내에 체중감량과 지방제거 효과를 보이며, 특정한 부위를 원하는 만큼 뺄 수 있어 비교적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눈에 띄는 감량 효과를 보고자 하는 이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피부가 접히는 부분을 미세하게 절개하므로 흉터가 상대적으로 눈에 잘 띄지 않아 흉터 부담이 없는 장점도 있습니다.

지방흡입 방법도 매우 다양해져 전신지방흡입뿐만 아니라 특정 부위를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만 흡입하는데 그치지 않고 몸의 전체적인 라인을 고려하여 몸매를 교정하는 추세입니다.

지방흡입수술을 결정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하루에 지방흡입을 할 수 있는 양이 8000~1만㏄정도로 제한적이기 때문에 그 이상 지방흡입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대용량지방흡입은 한번에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인 만큼 고도의 기술을 요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숙련된 기술과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관심이 많아진 시술 부위를 손으로 일일이 섬세하게 지방을 제거하는 핸드메이드 방식의 수술법은 지방층을 제거하기 때문에 슬림하고 탄력 있는 수술결과를 가져옵니다. 군살이 많은 아랫배나 허벅지, 팔뚝 등에 적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기존의 기계적인 수술법보다 수술 부위의 손상이 적어 회복이 빠르고, 매끈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신중한 고민 끝에 수술을 결심했다면 지방흡입 전담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각 부위별로 흡입되는 지방량과 의료진의 숙련도, 수술 후 탄력과 라인에 대한 관리능력 등을 확인한 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흡입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화된 사후 관리 케어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보다 충분한 검토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이준원 라이너스의원 대표원장

▲ 이준원 라이너스의원 대표원장

(정리: 황규준 기자)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