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문화
  • 입력 2011.04.06 16:26

♬신인그룹 B1A4 웹툰 공개, “만화로 먼저 만나요!”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

신인 그룹 B1A4의 프로모션 웹툰(www.b1a4.com)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B1A4는 4월말 데뷔 예정인 5인조 남자 그룹으로 X-5, 보이프렌드, 브레이브걸스, 에이핑크 등 올해 데뷔 예정인 대부분의 아이돌 그룹이 데뷔 전에 이미 많은 양의 정보가 인터넷 상에 공개된 것에 비해 이들에 대해서는 단 한 번도 언급된 적이 없었던 만큼 이번에 공개된 웹툰의 인기에 힘입어 2011년 아이돌 전쟁의 복병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소속사 측은 "오랜 기간 철저히 비밀리에 준비해온 팀인 만큼 최대한 노출을 자제해 왔으며, 웹툰 공개를 시작으로 서서히 하나씩 베일을 벗는 것이 B1A4의 마케팅 전략" 이라고 밝혔다.

화제가 되고 있는 웹툰은 '다섯 개의 수다' 라는 제목으로 각자 독특한 개성과 매력으로 똘똘 뭉친 동아리 'B1A4'의 다섯 멤버들이 각각 다른 상황, 다른 장소에서 여자 주인공과 우연히 만나게 되는 에피소드와 그 여자에게 반하게 된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으며 특히, 다섯 멤버 중 여자 주인공의 마음을 훔친 사람은 과연 누구일지 독자들의 상상을 유발하는 “당신은 누구를 보았나요?“ 라는 의문형의 엔딩 문구가 인상적이다.

또한, 꽃미소와 함께 운동으로 다져진 8등신 몸매의 소유자 ‘신우’, 외모와 머리 두 가지를 모두 타고난 학교 인기남 ‘공찬’, 여리 여리한 외모와는 다르게 강인한 성격의 ‘진영’, 노래 잘하고 잘 생기고 못하는 게 없는 재주꾼 ‘산들’, 랩에 죽고 랩에 사는 귀여운 힙합 보이 ‘바로’ 등 각각의 캐릭터들이 생동감 있게 살아있어 여성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웹툰의 인기에 불을 붙이고 있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읽고 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가 있는데 이벤트는 퀴즈 풀기와 URL 퍼가기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섯 개의 수다' 안의 캐릭터들이 실제로 다섯 멤버들의 성격이나 외모를 반영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돌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멤버들이 정말 만화처럼 생겼을지 너무 궁금하다', ‘다음 이야기는 언제 볼 수 있나요’, ‘빨리 얼굴 공개해주세요’, ‘이분들 데뷔는 언제 하나요’ 등 이들에 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