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6.05.04 14:54

‘2016 여주 이포보 캠핑페스티벌’ 여주 당남리섬 ‘캠핑족 한마당’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행주간인 5월 4일부터 15일까지 12일간 경기도 여주 당남리섬에서 ‘2016 여주 이포보 캠핑 페스티벌’이 열린다.

본격 캠핑 시즌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내 캠핑시장을 점검하고 올바른 캠핑문화 형성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아웃도어 캠핑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국내 캠핑시장을 점검하고, 올바른 캠핑문화 형성의 토대를 마련하려는 힐링아웃도어 캠핑쇼로 의미를 두고 있다.

지난해 메르스 사태로 인해 잠정 보류되었던 ‘여주 이포보 캠핑 페스티벌’은 1년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새로이 선을 보이며 행사를 중단할 수 밖에 없었던 어려움을 딛고 더욱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쳤다.

▲ '2016 여주 이포보 캠핑페스티벌' 포스터

올해 캠핑인구는 250만명을 넘어서고 시장 규모가 6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캠핑족들이 갖고 있는 캠핑용품들을 경매를 통해 판매 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경매 수익금 일부는 여주시 농촌 발전기금으로 조성된다.

평소 제약이 많았던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할 수 있는 펫존도 설치된다. 단순히 동물을 넘어서 또 하나의 가족구성원으로 인정받고 있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캠핑은 색다른 추억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반려동물에게는 새로운 친구를 만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캠핑의 즐거움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4일 개막일에는 불꽃놀이를 통해 청정 여주의 밤하늘을 수놓는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매일 통기타 힐링콘서트, 매직쇼, 영화감상, 스탠딩 DJ 나이트파티, 송어 맨손잡기, 낚시 게잡기, 공포 체험 등 진행되며 4일 개막일에는 입장료가 무료로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