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6.04.28 10:14

아름다움을 꿈꾸는 ‘노무족’-‘어반그래니’,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선물 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고령화의 영향으로 웰에이징(Well-Aging)을 추구하는 중·장년층이 크게 늘어났다. ‘노무족’, ‘어반그래니’라고도 불리는 이들은 외모 등 자기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에 따라 어버이날 선물 선호도도 변화하고 있다. 피부 관리, 몸매 관리 등 ‘아름다움’과 관련된 효도선물이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다. 올해 부모님께 ‘아름다움’을 선물하고 싶은 자녀들이 참고할 만한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 어버이날, 부모님을 아름답게 해줄 선물 하나. 환한 눈, 밝은 시야를 지키는 상안검 시술

중년층이 나이가 들면서 가장 신경 쓰는 것 중 하나가 눈이다. 노화의 시작은 눈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할 만큼 눈 주변은 주름이 가장 잘 생기는 부위기 때문이다. 게다가 나이가 들면서 눈꺼풀이 처지면 시야를 가리게 되고 속눈썹이 찔리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눈의 불편함까지 해소할 수 있는 상안검, 하안검 시술이 있다. 

상안검 시술은 처진 눈꺼풀을 당겨주어 눈가를 젊고 또렷하게 해주며 눈가와 이마의 주름까지 개선이 되게 하는 시술이다. 또 노화가 진행되면 눈밑에 불룩하게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하안검 시술로 이 지방을 제거하거나 눈 밑 골이 진 부분으로 지방을 재배치시켜 눈가를 환하고 밝게 만들어줄 수 있다.

▲ 엔커브

► 어버이날, 부모님을 아름답게 해줄 선물 둘. 나잇살, 뱃살 걱정하는 부모님

중년이 되면 보통 나잇살이 찌기 마련이다. 젊을 때는 활동량이 많고 에너지 대사도 활발하게 이뤄지지만 나이가 들면 대사량이 떨어지고 활동량도 줄기 때문이다.  
 
뱃살 고민을 하는 부모님을 위해 어버이날 선물로 추천할 만한 선물에는 허리둘레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도 고려해 볼 법하다. 루트로닉이 출시한 허리둘레 감소 의료기기 ‘엔커브(enCurve)’는 27.12메가헤르츠(MHz) 주파수의 고주파 에너지를 허리 부분에 조사해 피부나 근육 등의 주변 조직은 보호하고,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고주파 에너지에 의해 온도가 상승한 지방세포가 사멸해 허리둘레가 감소하는 원리다.

특히 환자의 신체적 반응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최적의 에너지를 자동 적용하여 환자별 맞춤형 시술도 가능하다. 

► 어버이날, 부모님을 아름답게 해줄 선물 셋. 부모님 피부 건강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을

다른 방법으로도 부모님께 ‘아름다움’을 선물할 수 있다. 부담 없이 집에서 자가관리 할 수 기능성 화장품으로 부모님의 피부 건강을 지켜드리자. 

기능성 화장품은 일반 화장품보다 특정한 기능을 강조한 제품으로 식약처를 통해 특정 기능을 인정받은 제품을 말한다. 특히 레티놀, 아데노신, EGF 성분이 들어간 주름 기능성 화장품은 주름이 깊어지고 피부의 탄력을 잃은 부모님의 피부를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